▣국내여행과 산행/◈익산시블로그기자단

(익산여행)익산 다송 권역 센터 다송 무지개 매화마을 반려견과 소소한 시골 여행 즐기기

와이투케이 2022. 7. 21. 08:34

 

 

 

익산 다송 권역 센터 다송 무지개 매화마을

반려견과 소소한 시골 여행 즐기기

 

 

 

 

! 신난다. 여름방학이다. 학생들의 즐거운 여름방학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여름방학을 어디에서 어떻게 보람 있고 재미있게 보낼 것인가? 벌써 설렙니다.

 

 

 

 

도시 생활의 일상에서 벗어나 여름방학만은 시골에서 보내고 시골에서 즐기는 것은 도시 어린이들의 방학 기간 로망인데요. 초등학생들에게 즐거운 보람 있는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는 시골 마을을 소개하기 위해 익산 다송 권역 센터의 다송 무지개 매화마을(이하 무지개 마을)을 찾아가 보았습니다.

 

 

 

 

 

다송 권역 센터의 시설로는 크게는 각종 체험과 교육, 숙박을 위한 다송 무지개 매화마을과 농촌 마을 원스톱 지원을 위한 다송 권역 중앙유통 거점센터 그리고 반려견 놀이터로 구분되어있습니다.

 

 

 

 

여름방학을 맞아 반려동물과 함께 농촌 시골 마을로 떠나는 촌캉스로 힐링의 시간을 즐겨보세요. 익산시 다송 권역 센터 무지개 매화마을로 떠나는 촌캉스를 여러분께 추천합니다.

 

 

 

 

반려견의 천국 익산 다송 무지개 매화마을

 

 

 

 

무지개 매화마을은 전라북도와 전북 농어촌 종합지원센터의 여행을 새롭게 농촌을 이롭게를 테마로 한 농촌 공감 여행 인증 경영업체로서 익산 다송리의 와야마을을 비롯하여 방교, 박전, 상마, 소지, 대지, 매교마을 등 7개 마을이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는데요. 7개 마을이 참여하여 일곱 색깔 무지개를 본떠 무지개 매화마을이라고 하였습니다.

 

 

 

 

다송 권역 센터의 무지개마을은 다른 권역별 센터와 마찬가지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크게는 체험 및 교육 프로그램과 농촌 마을 지원사업으로 나누고 있고요. 마침 찾아간 날은 평일 휴무일이었는데요. 무지개마을에는 체험객은 없고 직원들은 체험준비와 정리정돈에 바삐 움직이고 있었습니다.

 

 

 

 

무지개마을은 여름방학을 맞아 완벽한 준비를 마치고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최근 반려견 1,000만 시대를 맞아 반려견과 반려인을 위한 희소식입니다. 익산 다송 무지개 매화마을은 반려견과 동반숙박이 가능한 숙박시설과 반려견 놀이터를 겸비하고 있습니다.

 

 

 

 

여름방학을 맞아 반려견과 함께 어디로 여름 바캉스를 떠날 것인가? 누구나 여행을 떠나기 전 반려견 문제로 고민이 많은 것이 현실인데요. 이런 고민을 무지개마을이 확실하게 해결해드립니다.

 

 

 

 

저렴한 비용으로 반려견과 동반숙박이 가능한 숙박시설은 무지개마을의 자랑인데요. 어느 유명한 리조트나 호텔 부럽지 않을 정도로 완벽하게 준비하고 있습니다. 가족이라는 개념으로 반려견과 동반숙박을 하게 되고요. 때로는 반려견 놀이터에서 같이 놀기도 하고요. 또는 무지개마을 주변 익산여행지를 함께 다녀와도 무방합니다. 주변에는 익산을 대표하는 관광지가 많이 있습니다.

 

 

 

 

총면적 3,285(1,000여 평)의 반려견 놀이터는 대형 견과 중. 소형 견 놀이터로 구분돼있는데요. 이곳 놀이터에서 반려견과 함께 종일 뛰어놀기에 편하게 반려견 운동시설과 반려견 장난감까지 세심하게 배려하여 모두 준비하고 있습니다. 익산 무지개마을의 반려동물 놀이터는 쾌적하고 편안한 환경 아래 한 공간에서 함께 교감하며 휴식할 수 있는 우리나라에서는 자랑할만한 반려동물 힐링명소입니다.

 

 

 

 

운영시간은 매주 수요일 ~ 일요일 오전 10시에서 오후 6시까지이고요. 정기휴일은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이며, 이용료는 숙박 외엔 모두 무료입니다.

 

 

 

 

동물등록을 마친 반려동물만 입장이 가능한데요. 맹견 등 출입제한 견종도 물론 있고요. 반려견 놀이터 내 안전을 위해 13세 미만의 어린이는 보호자와 함께 입장하여야 합니다. 이외 주의사항은 반려견 놀이터 입구의 안내판에 자세하게 공지되어있습니다.

 

 

 

 

이외에도 반려인 쉼터인 모정과 야외테이블, 벤치, 음료대, 놀이기구, 대형 파라솔 등 편의시설과 구 내 카페와 식당, 세탁시설까지 완벽하게 준비하고 있습니다. 연못에는 연꽃이 막 피어오르고 있었는데요. 연못 위 모정은 연꽃 바라보며 멍때리기 좋은 곳이었습니다.

 

 

 

구내 다송 카페는 아메리카노와 고구마 라떼와 바닐라 라떼, 아이스티, 그리고 레몬과 자몽에이드. 유자차까지 다양하게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외 프로그램으로는 익산 다송마을 특산품인 고구마체험 프로그램인 고구마 빵 만들기와 반려견 캐릭터 만들기와 반려식물 수경재배, 다양한 테라리움 만들기 등의 체험을 할 수가 있습니다.

 

 

 

 

농촌 마을 종합 지원센터 다송 권역 센터

 

 

 

 

익산은 국토부의 중소도시 스마트 시티 사업 선정에 이어 디지털 물류 서비스 지원사업에도 최종 선정되어 스마트 도시로의 도약을 앞두고 있는데요. 이와 관련한 사업이 다송 권역 센터 무지개마을의 또 하나의 중요한 사업인 농촌 마을 지원사업입니다.

 

 

 

 

농촌 마을을 어떻게 살릴 것인가? 농촌 마을이 고령화와 공동화 그리고 기후 변화 등으로 농촌환경이 빠르게 변하고 있는 요즘인데요. 다양한 농촌지원 정책과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권역별로 마을별로 다송 권역 센터와 같은 농촌 지원센터가 설립되어 농촌 마을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다송 권역 센터의 다송 무지개 매화마을 역시 위와 같은 목적으로 20219월 개관하였습니다. 무지개마을 뒤에는 농촌지원을 위한 원스톱 시설인 다송 권역 중앙유통 거점센터(이하 다송 권역 센터)가 완공단계에 있는데요. 건물은 이미 완공되었으며 전기 시설 등 일부 시설만 마무리되면 바로 다송 권역 센터가 본격 가동을 하게 됩니다.

 

 

 

 

다송 권역 센터에서는 앞으로 마을 지원사업이 진행되는데요. 농산물의 집화와 검수, 포장, 냉장보관, 판매까지 모든 과정이 익산시의 지원 아래 이곳에서 원스톱으로 이루어지게 됩니다.

 

 

 

 

농촌 마을은 익산시 농업기술센터의 지원 아래 농사만 지으면 되고요. 그 외 출하까지 모든 과정은 다송 권역 센터에서 책임지고 도맡아 하게 되는데요. 새로운 트랜드에 맞추어 맞춤 지원 프로그램이 작동하게 되고요. 전자상거래와 오픈마켓 그리고 익산 몰을 통해 당일 배송으로 판매가 이루어집니다.

 

 

 

 

활력이 넘치는 부자 농촌이 탄생하게 되어 행복한 농촌, 건강한 농촌, 살기 좋은 농촌 마을이 탄생하게 되는데요. 누구나 살기 좋은 농촌 마을로 귀농 귀촌인이 늘어나게 됩니다

 

 

 

 

다송 권역 센터에서의 교육도 중요합니다. 무지개마을 1층 회의실에서 교육이 진행되는데요. 마을주민은 물론이고 귀농 귀촌인과 일반인에게까지 교육의 기회가 주어지게 되는데요 교육을 통해 얻은 지식을 다송 권역 센터에서 농촌지원을 하게 되며 나아가 만족스러운 행복한 농촌 생활을 위해 쓰이게 됩니다.

 

 

 

 

다송 권역 센터는 경관개선사업으로 무지개 매화마을답게 매화 동산을 조성하여 무지개 마을 주변의 관광지와 연계하여 관광객들을 불러 모으게 되는데요. 무지개 마을 주변에는 고스락과 교도소세트장, 용안 생태습지 공원, 웅포 관광지, 녹차 최북단 자생지, 입점리 고분군, 함라 삼부자 집, 성당포구마을 등 익산을 대표하는 관광지가 모두 모여 있습니다.

 

 

 

 

2022 ~2023년은 익산 방문의 해입니다. 올 여름방학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의 도시 익산에서 역사여행도 즐기시고, 다송 권역 센터의 다송 무지개마을에서 반려견과 함께 즐거운 여름방학을 보내며 모든 가족이 아름다운 추억 많이 담아가길 바랍니다. (다송 무지개 매화마을 연락처 063-862-11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