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과 산행/◈익산시블로그기자단

(익산여행사진전)2022~2023 익산방문의 해 익산여행 사진전시회 이번엔 익산여행 어떠세요?

와이투케이 2022. 8. 11. 19:33

 

 

2022~2023 익산방문의 해 익산여행 사진전시회

이번엔 익산여행 어떠세요?

 

 

 

 

백제왕도 익산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의 도시인데요. 2022~2023 익산방문의 해를 맞아 익산을 알리고 익산여행지를 홍보하기 위해 익산 KTX역 서부갤러리에서는 이번엔 익산여행 어떠세요?”라는 주제로 726일부터 823일까지 익산여행 사진전, 익산 관광 사진전이 열리고 있는데요. 익산역을 시작으로 수서역과 용산역, 대전역에서도 순차적으로 익산여행 사진전 투어가 진행됩니다.

 

 

 

 

8월에는 광복절을 포함하여 21일까지 매주 주말마다 사진을 전시하고 있는 갤러리 현장에서 익산여행 또는 사진전과 관련하여 이벤트가 함께 진행되는데요. 개인 블로그 또는 SNS 계정에 익산여행 또는 사진전 관련 이야기를 업로드하면 익산기념품을 즉석에서 증정하는 이벤트입니다.

 

 

 

 

사통팔달 익산 KTX 역사

 

 

 

 

익산여행 사진전이 열리는 익산 KTX역은 77년 익산역 (구 이리역) 폭발 사고의 아픔을 딛고 우뚝 일어선 우리나라 대표적인 KTX역인데요. 익산여행은 익산역에서부터 시작합니다.

 

 

 

 

익산역은 호남선과 전라선 장항선까지 교차하는 사통팔달 교통의 중심역으로서 호남지역에서는 탑승객과 환승객이 제일 많은 역인데요. 익산여행은 익산역에서부터 출발합니다. 익산역 동쪽 광장에서는 익산여행지를 오가는 시내버스는 물론이고 시외버스 승하차장까지 있어 익산을 찾는 외지 여행자들에겐 편리하게 익산여행을 시작할 수가 있습니다.

 

 

 

 

역사 내 맞이방에는 익산여행의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익산 여행자센터가 있고요. 익산여행에 필요한 각종 여행 책자와 홍보 팸플릿 등이 모두 비치되어있습니다. 또한, 익산 농산물과 특산품도 역 구내 특산물코너에서 직접 구매할 수가 있습니다.

 

 

 

 

광장 앞에는 익산 주요여행지로 출발하는 익산 시티투어 버스가 여행자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시티투어 버스는 익산 주요 관광지를 시간대별로 출발하고 있으며 맞춤형 코스도 있어 10인 이상 사전예약을 하면 두동 교회와 원불교 익산총부, 용안 생태습지 공원 등등 가고 싶은 익산의 모든 여행지를 관광할 수가 있습니다.

 

 

 

 

익산여행 사진전시회

 

 

 

 

 

익산여행 사진전시회는 익산을 알리고 익산방문의 해를 맞아 익산 관광지를 홍보하기 위한 익산여행 사진전인데요. 익산여행지 사진 총 46점이 익산역에서 익산의 서부 신도심인 모현동과 송학동으로 통하는 갤러리에서 전시하고 있습니다. 이곳 익산역 서부갤러리는 일 년 열두 달 각종 전시회가 열리고 있는 익산에서는 유명한 갤러리입니다.

 

 

 

 

익산여행 사진전만 꼼꼼히 살펴보아도 익산의 주요 대표 관광지를 모두 알 수가 있으며 익산여행 정보를 모두 얻을 수가 있는데요. 이번 익산여행 사진전시회가 곧 익산여행의 길라잡입니다. 익산을 찾는 외지 여행자들에겐 익산여행에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익산역 서부갤러리에서 열리는 익산여행 사진전을 널리 알리기 위해 전시 둘째 날과 셋째 날 직접 전시회에 가보았습니다. 사진전시회 한 바퀴만 돌아보아도 익산여행지 모두를 알 수가 있고, 과연 익산여행지 어느 곳을 돌아볼 것인지 자세한 익산여행계획을 세울 수가 있는데요. 사진전을 꼼꼼하게 살펴보며 익산여행지를 소개하겠습니다.

 

 

 

 

이번 사진전에는 익산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미륵사지와 왕궁리 유적지가 전시되어있는데요. 익산이 자랑하는 이들 주요 문화재들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백제 역사유적지구에 등재되었습니다. 이는 세계가 익산의 유네스코 백제문화유산을 방증하고 있다는 증거이기도 합니다.

 

 

 

 

이외에도 미륵사지 석탑과 왕궁리 오층석탑, 보석박물관과 공룡 테마 관광지, 무왕과 선화공주 능인 쌍릉, 가람 이병기 생가와 문학관, 용안 생태습지 공원, 교도소세트장과 고스락, 웅포 관광지와 입점리 고분군 등등 이름만 들어도 모두 다 알고 있는 익산을 대표하는 유명관광지 사진들이 모두 전시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익산을 대표하는 축제인 서동 축제와 천만 송이 국화 축제, 익산야행, 보석문화축제, 웅포 해넘이 축제까지 사진으로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익산여행지 한곳 한곳 사진으로 감상하며 익산여행을 다시 한번 하여보았는데요. 갤러리를 오가는 시민과 외지인들 모두 국보 제11호인 익산 미륵사지 석탑과 국보 제289호 왕궁리 오층석탑 등 낯익은 익산여행지에 관심이 많았는데요. 발걸음을 멈추고 여행지 사진을 자세하게 바라보는 시민도 있고요. 직접 메모를 하는 외지 여행자들도 볼 수가 있었습니다.

 

 

 

 

익산에는 박물관도 많은데요. 이 모든 박물관이 이번 익산여행 사진전에서 전시하고 있습니다. 미륵사지에는 2019년에 개관한 국립익산박물관이 있고요. 왕궁리 유적지에는 백제왕궁박물관이 있으며, 왕궁 보석 테마 관광지에는 보석박물관이 있고요. 서동 축제가 열리는 서동공원에는 마한박물관이 있습니다. 익산의 박물관 투어만 하여도 찬란했던 백제 역사와 문화를 공부할 수 있으며 영원한 추억이 될 수가 있습니다.

 

 

 

 

특히 사적 제150호 미륵사지의 국립익산박물관에는 익산 유적지에 있는 유물 또는 발굴된 모든 유물과 문화재들이 전시되어있고요. 사적 제408호인 왕궁리 유적지의 백제왕궁박물관은 최근 트랜드에 맞추어 VR, 홀로그램 등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박물관으로 어린이들의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학생들의 수학여행지로는 익산의 박물관들이 최고의, 최적의 여행지입니다.

 

 

 

 

익산보석박물관은 국내에서 유일한 보석을 테마로 하는 박물관인데요. 박물관이 있는 왕궁 보석 테마 관광지에는 보석판매장도 있으며, 공룡 테마 관광지, 다이노키즈 월드, 가족공원, 어린이공원 등이 한자리에 있어 익산이 자랑하는 사계절 종합관광지입니다. 이들 모두가 사진으로 전시되고 있습니다. 박물관 바로 옆에는 최근 개장한 핫플 왕궁 포레스토 수목원이 있어 관광객들의 발길이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가람 이병기 생가와 문학관도 전시되어있는데요. 익산이 낳은 문학계의 거장인 가람 선생의 문학세계를 알고 이해하기 좋은 곳입니다. 그래서 우리나라 문학도들이 꼭 들려가는 문학 여행코스 중에서 유명한 여행코스인데요. 생가와 문학관이 한곳에 자리하고 있어 관람과 여행하기 딱 좋은 곳입니다.

 

 

 

 

익산 북부와 서부 여행지 사진도 함께 돌아보았습니다. 호남의 관문인 익산 망성의 나바위성당 사진이 고풍스럽게 보이는데요. 우리나라 최초 신부인 김대건 신부가 중국에서 서품을 받고 금강 나룻가로 상륙한 것을 기념해 지은 성당인데요. 김대건 신부의 유해가 봉안되어있는 곳이고요. 우리나라 천주교 성지순례 여행지로 유명한 성당입니다.

 

 

 

 

용안 생태습지 공원 사진이 드넓은 공원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용안 생태습지 공원은 이명박 정부 당시 4대강 사업의 일환으로 조성한 생태습지 공원인데요. 코로나 19가 창궐하면서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는 안심 관광지로 선정되어 전국의 많은 여행자가 다녀간 곳이기도 합니다. 공원 위의 금강 자전거길은 일 년 열두 달 빨주노초파남보 칼라풀한 바람개비가 계속 돌아가고 있는 바람개비 길로 전국에 알려지면서 데이트 명소 산책 명소로 이름을 날리고 있습니다.

 

 

 

 

교도소세트장 사진이 돋보이는데요. 용안 생태습지 공원에서 조금만 내려오면 익산 교도소세트장과 고스락이 있는데요. 이곳에서는 매년 20~30여 회 각종 드라마와 영화가 촬영하고 있는 우리나라 유일한 교도소세트장입니다. 젊은이들 사이에선 익산여행을 가면 교도소세트장에서 인증사진을 꼭 찍자 가 유행이 되어 전국의 젊은이들을 불러모으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교도세트장에서 차로 5분 거리엔 민간정원인 고스락 장독대 정원이 있는데요. 3만여 평의 정원에 큰 항아리 등 장독이 무려 4천여 개 이상 전시되어있는 숨겨져 있는 데이트 명소 산책 명소이기도 합니다. 장독대들 사이로 크고 작은 아름다운 나무들이 숲을 이루고 있어 마치 수목원에 온 듯 아름다운 곳입니다.

 

 

 

 

붉게 물든 웅포 관광지 해넘이 사진이 화려한데요. 서해 7대 해넘이 명소이고요. 금강을 끼고 있어 캠핑명소로 잘 알려진 익산의 유명한 관광지입니다. 금강에서 불어오는 강바람을 맞으며 캠핑을 즐기려는 동호회원들이 즐겨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일몰도 즐기고 은빌 물결 반짝이는 금강도 볼 수 있는 경관이 무척 아름다운 관광지입니다.

 

 

 

 

함라산 숭림사가 천년 고찰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고려 말기에 창건된 숭림사는 중국의 달마대사가 숭산 소림사에서 9년간 면벽좌선한 고사를 기리는 뜻에서 사찰 이름을 숭림사라 하였다는데요. 벚꽃과 단풍이 아름다운 익산의 유명한 사찰로 보광전이 보물 제825호로 지정되어있습니다.

 

 

 

 

함라 한옥마을 사진이 고즈넉한 풍경을 자랑하는데요. 숭림사에서 함라산 고개를 넘으면 함라 삼부자 집 한옥마을이 있는데요. 고풍스런 담장 길을 따라 데이트하기 좋은 곳으로 홍길동의 저자 허균의 유배지로도 널리 알려진 곳입니다.

 

 

 

 

이번 익산역 서부갤러리 사진전은 익산역의 변천사와 유라시아 대륙철도 거점 역 사진과 기록들이 같이 전시되고 있는데요. 1912년 호남선(강경 익산)과 군산선(익산-군산) 개통을 시작으로 2016SRT 개통까지 익산역 역사를 알 수가 있고요. 국제 여객과 물류 중심의 유라아 대륙철도 거점 역으로서의 익산역과 익산 시민의 염원 그리고 남북철도의 역사까지도 다 알 수가 있습니다.

 

 

 

익산시가지에도 익산 가볼 만한 곳이 많은데요. 만경강 벚꽃길, 근대역사박물관과 익산문화예술의 거리, 천만 송이 국화 축제가 열리는 신흥공원, 우리나라 현존하는 역사 중에서 제일 오래된 문화재 역사인 춘포역사 등과 최근 야경명소로 뜨고 있는 핫플 솜리 메타누리길까지 돌아보고 싶은 익산여행지가 모두 사진으로 전시하고 있습니다.

 

 

 

 

2022~2023년은 익산방문의 해입니다. 이번엔 익산여행 어떠한가요? 올해에는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익산으로 추억의 백제 역사 여행, 사랑의 보석 여행, 신비한 박물관 여행 한번 다녀가시길 바랍니다. 핫한 여름 익산에서 쿨하게 익산여행을 즐겨보세요.

 

 

 

이번 익산여행 사진전을 통해 기차 여행자들에게 익산의 관광지가 널리 알려지어 익산의 모든 관광지가 외지 여행자들의 발길이 계속 이어지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관광객 500만 이상이 찾는 관광 도시로의 도약이 이루어지는 익산방문의 해가 되리라 확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