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과 산행/◈ 아름다운산행

청양 칠갑산

와이투케이 2011. 6. 12. 12:01

 주병선의 칠갑산이란 노래로 유명한 충남 청양의 칠갑산

예전 대천해수욕장에서 청양 논산을거처 집으로 돌아오던길에  고개마루에서 정상까지 한번 다녀온적이 있는 칠갑산 충남에선 아름다운 산이다

지난달5월 경남 합천의 황매산에 이어 변함없이 울산악회인 솜리우리산악회 회원45명과 함께 장곡사를 들머리삼아-사찰로-정상(561m)-천장호출렁다리가 날머리이었다

그리높지 않은 산이라서 가벼운 마음으로 산행에 나섰으나 산은 산이다 라는 말이 생각나는 3시간30분 정도의 산행시간에 만만치 않은 산이었다

2년전에 설치완료되었다는 천장호의 출렁다리는 칠갑산의 명물이었다

최근 1박2일에서 이 출렁다리가 소개되어서인지 출렁다리 근처엔 관광객들로 인산인해이다

출렁다리엔 청양의 상징인 고추 그것두 빨강고추로 중심을 잡고 있어 이색적이다

청양고추는 원래 경상도 청도와 강원도 양양에서 생산되는 맴고 작은 고추라는데 충청도 청양의 청양고추가 되어버린것이다

♡♡♡솜리우리산악회 카페 바로가기☞http://cafe.daum.net/somriwoorialpineclu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