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 14

(완주여행)친구와 함께 가본 완주 산속 등대 복합문화공간

친구가 있어 참 좋다 가끔 만나면 기분 좋은 친구, 다시 보고 싶은 친구이다 친구와 완주여행을 다녀왔다 겨울로 가는 길목에서 늦가을을 여행을 다녀왔다 금강산도 식후경, 완주여행도 식후경이다 완주에 도착하자 마자 완주 오성 한옥마을 입구에 있는 완주 맛집 대통밥 일번지에서 점심을 먼저 해결한다 대통밥 일번지는 어쩌다 완주에 오면 으레 들려 점심을 먹곤 하는 완주 오성한옥마을 맛집이다 대나무 한마디 통속에 찹쌀로 지은 대통밥으로 온갖 반찬 가득한 한상차림에 고기 한접시까지 푸짐하게 나온다 친구와 마주한 대통밥 한상이 오늘따라 더 푸짐하고 맛도 좋고 여느 호텔식 부럽지가 않은 산해진미이다 대통밥 일번지 뒷마당 야외 테이블은 오성마을 포토존이다 이곳에서 올려다보는 오성한옥마을 전경은 무척 아름답고 오성한옥마을 ..

만추를 자랑하는 익산 배산 늦가을 풍경과 단풍터널

만추를 자랑하는 익산 배산 늦가을 풍경과 단풍터널 2022~2023 익산 방문의 해 가을이 깊어만 가고 있습니다. 겨울로 가는 길목에 마지막 단풍들이 그 자태를 한껏 자랑하고 있는데요. 예전보다 포근한 늦가을 날씨로 단풍이 더 곱기도 하고, 더 늦게까지 오래도록 단풍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익산 배산은 익산시가지에서는 유일한 봉우리가 있는 산인데요. 언덕 같은 작은 산이면서도 당당하게 배산이란 이름도 갖고 있고요. 익산을 대표하는 산입니다. 익산 배산도 겨울이 오기 전 늦가을의 아름다운 풍경과 분위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배산의 단풍터널과 붉고 고운 단풍이 지금까지도 화려한 모습을 하고 있는데요. 배산의 늦가을 풍경은 어떤 모습일까? 배산을 한 바퀴 돌며 배산의 마지막 단풍을 소개합니다. ◇오색 단풍을 자..

익산 용안 갈대 수피아의 황금 물결 은빛 물결 늦가을 정취를 느껴보세요

익산 용안 갈대 수피아의 황금 물결 은빛 물결 늦가을 정취를 느껴보세요 가을이 익어가고 있습니다. 만추의 계절 여행하기 좋은 계절에 어디로 가을 여행을 떠나는가요? 익산 용안의 갈대 수피아로의 가을 여행 어떠한가요? 갈대 수피아는 모든 여행자에게 멋진 가을 추억을 안겨줄 것입니다. 익산 용안에는 금강을 끼고 망망대해 같은 넓은 갈대밭이 조성되어있는데요. 최근 이곳 갈대 수피아가 만추의 계절을 맞아 황금 물결 은빛 물결로 출렁이고 있는데요. 햇빛 여울지는 금강 물결과 갈대밭의 황금 은빛 물결이 환상적인 조화를 이뤄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곳이 용안 갈대 수피아입니다. 금강과 딱 붙어있는 갈대 수피아는 철새들의 서식 환경으로도 좋아 용안생태습지공원 제3 전망대 앞 금강의 작은 섬과 함께 철새들이 즐겨 찾아..

(논산여행) 논산 핫플 탑정호의 출렁다리와 뷰가 아름다운 레이크힐 호텔

논산훈련소가 있는 논산여행을 다녀왔다 가까이 있어 자주 다녀온 논산여행이지만 비지니스 여행을 다녀왔다 논산 다운타운에서 일을 마치고 그냥 돌아가기 아쉬워 늦가을 콧바람이라도 쐴 겸 한바퀴 돌아볼 요량으로논산 대표 관광지가 되어있는 탑정호에 가보았다 개장 전과 개장 직후 두번이나 다녀왔던 탑정호 출렁다리이다 그 뒤 개장 1년이 다 되어 또 다시 온것이다 1년 전 개장 당시 발디딜틈 없던 출렁다리가 한산하기 그지없다 개장의 프리미엄 효과가 다 끝났다는 의미일까 아니면 1년만에 대한민국 여행자들이 다 다녀갔단 말일까? 전자가 맞는 말일게다 600미터의 출렁다리 사진도 찍고 중간에서 잠시 쉬기도 하며 30분만에 왕복으로 다녀온다 무료입장을 하던 출렁다리가 경로우대 없이 성인 1인당 3,000원의 입장료를 받고 ..

익산 아가페 정원의 명품 메타세쿼이아 산책로☞ 대한민국 핫플 익산의 자랑거리

대한민국 핫플 익산의 자랑거리 익산 아가페 정원의 명품 메타세쿼이아 산책로 최근 익산의 핫플로 전국을 떠들썩하게 하는 익산의 명품 산책로가 있는데요. 메타세쿼이아와 공작 단풍이 아름다운 민간정원 아가페 정원입니다. 아가페 정원은 전라북도 제4호 민간정원으로 메타세쿼이아 길이 유별나게도 아름다워 전국 여행자들의 발길이 계속 이어지고 있는 익산의 핫한 여행지입니다. 봄가을은 물론이고 여름과 눈 덮인 겨울까지 사계절이 아름다운 아가페 정원인데요. 특히 아가페의 가을 정원은 누가 뭐래도 최고 중의 최고라고 소문이 자자해 전국 여행자들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습니다. 아가페 정원은 익산시와 민간정원 명소화 협약을 체결한 후 익산시, 익산산림조합, 푸른 익산 가꾸기 운동본부가 함께 정비하고 리모델링 하여 익산시민과 ..

제1회 익산보석문화 도시 보물찾기 깜짝 축제 다이아 2캐럿을 찾아라!

제1회 익산보석문화 도시 보물찾기 깜짝 축제 다이아 2캐럿을 찾아라! 이태원 참사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보물찾기 축제에 참여한 익산시민으로서 안타까운 용산 10.29참사로 인해 그동안 축제 이야기 포스팅을 미루어왔습니다. 국민애도기간에 이어 20여일이 지금 조심스럼게 축제 이야기를 포스탕합니다. 댓글도 추모 글 외엔 사양하겠습니다. 백제왕도 익산,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의 도시 익산은 우리나라에서 유일한 보석박물관과 귀금속보석 공업단지가 있는 보석문화의 도시인데요. 보석박물관과 보석문화의 도시는 찬란한 백제 문화와도 관련이 있습니다. 2022~2023 익산 방문의 해를 맞아 보석문화의 도시 익산에서는 보석 대축제와 때를 맞추어 이색적인 축제가 함께 열렸는데요. 익산의 보석문화산업을 알리기 위한 프로젝..

10주년 기념 10월의 마지막 밤 행사 ☞10주년 기념 10월의 마지막 밤 행사 (산정호수가든 이강주 대표 주관)

익산 시민과 함께하는 자랑스러운 가을 음악회 10주년 기념 10월의 마지막 밤 행사 산정호수가든 이강주 대표 주최 전북 익산에서 10월의 마지막 날이면 으레 생각나는 행사가 있고, 생각나는 남자가 있는데요. 바로 익산 시민과 함께하는 가을 음악회 시월의 마지막 밤 행사이고, 그 이름도 유명한 조선 3대 명주다운 가을 남자 이강주 산정호수가든 대표입니다. 10월의 마지막 밤 가을 음악회는 올해가 10회째로 긴 역사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가을 음악회 행사를 위해 개인적으로 사비를 털어 무대도 꾸미고 관중석도 만들고 했는데요. 그동안 한 번도 거름 없이 매년 진행했다는 것은 아무나 할 수 있는 행사가 아니고요. 오직 가을 남자 이강주 대표만이 할 수 있는 행사입니다. 이강주 대표는 자랑스러운 익산인이고, 자랑..

(단풍여행) 올 가을 마지막 단풍여행 내장산의 단풍터널은?

기어히 가을은 가는가 보다 가을을 보내고 겨울을 맞는것은 어찌보면 자연의 순리인데도 가는 가을을 아쉬워들 한다 올 가을 마지막 단풍을 내장산에서 즐기고자 그리고 가을을 훌쩍 보내주기로 하고 내장산으로 달려간다 아쉬움도 아쉬움이지만 단풍명소 내장산의 마지막 단풍을 보기 위해서이다 내장산은 우리나라에선 단풍으로는 엄지척 최고라고들 말한다 어떤 내장산 단풍의 매력이 이토록 많은 사람들이 내장산을 단풍명소라고 하고있을까? 아마 매표소에서 부터 내장사까지 길게 이어지는 단풍터널 때문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단풍터널은 우리부부를 기다려주질 않았다 일주일 사이에 내년을 기약하며 단풍터널이 없저져 버린것이다 그래도 내장산이 좋다 옛날을 생각하면서 내장사까지 걸어갈까 했으나 단풍터널의 서운함에 1000원쩌리 경내 셔..

(횡성여행)횡성의 대표 여행지 국립 횡성숲체원 횡성 가볼 만한 곳

강원도 횡성여행을 다녀왔다 원주와 평창 사이에 있는 강원도의 오지 산골마을이다 첫쨋날은 아들이 합류하여 함께 원주여행을 하였고, 둘쨋날 횡성여행으로 국립횡성숲체원과 국립청태산 자연휴양림, 자작나무 미술관, 안흥찐빵마을, 풍수원성당까지 횡성의 대표 여행지들을 두루두루 돌아보았다 원주에서 국립횡성 숲체원으로 가는 길 강릉을 향해 영동고속도로를 달리다보면 무척 길고 가파른 고갯길 고갯마루에 횡성휴게소가 있다 잠시 쉬며 지대가 높은 강원도의 맑은 공기를 느껴본다 숲체원이란 국립숲체원은 횡성만 있는것이 아니고 대전, 장성, 나주, 춘천, 청도 등 전국 곳곳에 조성되어있는 산림청 산하 국립 숲속 체험 숙박시설이다 숲체원이라는 말이 무슨 말일까? 숲속에서 숲을 체험하는 최고의 시설 넘버원(ONE)이라는 의미란다 국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