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29 3

(부안여행)조선시대 3대 여류 문인 이매창의 혼이 숨 쉬는 부안 매창공원

부안에 가면 매창공원이 있다 매년 이공원에선 부안 마실축제가 열리는 곳이다 올해는 코로나로 온라인축제가 열리어 공원에서 축제의 볼거리는 없지만 공원 한바퀴 돌아보았다 매창공원은 부안읍 시내 한복판에 있는 규모가 무척 큰 공원이다 황진이, 허난설현과 함께 조선시대 3대 여류 문인이었던 이매창을 그린 공원이다 이매창 시인의 숨결과 혼이 살아 숨쉬는 공원이다 이매창 시인은 부안출신으로 교과서 등에 실린 이름 있는 유명한 문인이다 공원 여기저기엔 이매창 시인의 시비가 세워져있어 시비를 찾아 시를 읽어보는 것 만으로도 한나절 정도가 소요되는 규모가 큰 잘 꾸며진 아름다운 공원이다 시비들 중 익산의 가람 이병기선생의 시비도 하나 세워져 있는데 같은 시기에 문인활동을 했는가보다 익산 함라가 유배지이었던 허난설현의 동..

(장항여행)꼴값을 하는 이색적인 축제 2022서천 장항 수산물 꼴갑축제

서천 장항에서 서해 바다를 바라보며 꼴갑이나 떨어볼까 우린 꼴갑떨어보려고 서천 장항을 다녀왔다 재미나는 이야기가 있는 이색적이고 독특한 축제가 충남 장항에서 펼쳐진다 바로 장항항 수산물 꼴갑축제이다 꼴값하네 꼴값을 떨고있네 예전 비속어 같은 쌍스러운 말이 서해안 장항에서 많이 잡히는 수산물과 조화가 되어 축제가 되었나보다 꼴갑축제의 꼴갑이라 하면 누구나 꼴값하고있네 라는 말이 생각날 것이다 가까이 있는 서천 장항 도선장 옆에서 장항 수산물 꼴갑축제가 3년만에 다시 열린다 하여 다녀왔다 3년 전 개그맨 이용식이 사회를 본 장항 꼴갑축제에 다녀온 적이 있다 그때 그 기억이 있어 축제 첫 날 장항을 다시 다녀왔다 봄철 제철 수산물인 꼴뚜기와 갑오징어의 조합이 꼴갑축제를 만들어낸것이다 와하! 왠 사람들이 이리도..

(익산황등역)우리들의 고향 역 익산 황등역은 변신 중 ▶ 국민애창곡 나훈아의 고향 역 배경지를 가 보다

우리들의 고향 역 익산 황등역은 변신 중 국민애창곡 나훈아의 고향 역 배경지를 가 보다 코스모스 피어있는 정든 고향 역으로 시작하는 우리나라 대표 국민애창곡 나훈아의 고향 역이 익산 황등역이라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석재산업의 본고장 익산 황등에는 나훈아의 고향 역인 황등역이 있는데요. 고향 역 노래 만큼이나 정이 든 나훈아의 고향 역인 익산 황등역이 지금 한창 달라지는 중입니다. 변신 중인 현재 진행형 미완성 고향 역입니다. 작년 추석 때 들려보았던 그때 그 당시의 황등역과는 판이하게 다른데요. 옛날 고향 역 분위기 물씬 풍기는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변신을 한 것이지요. 역사 모습도 다르며 황등역이란 간판도 새로 바꾸어 달아 낮 설기도 한듯하고요. 정이 깃든 정이 가득한 고향 역으로 변하는 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