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과 산행/◈ ♡추억♡여행

(부안여행)조선시대 3대 여류 문인 이매창의 혼이 숨 쉬는 부안 매창공원

와이투케이 2022. 5. 29. 19:41

 

부안에 가면 매창공원이 있다

매년 이공원에선 부안 마실축제가 열리는 곳이다

올해는 코로나로 온라인축제가 열리어 공원에서 축제의 볼거리는 없지만 공원 한바퀴 돌아보았다

 

매창공원은 부안읍 시내 한복판에 있는 규모가 무척 큰 공원이다

황진이, 허난설현과 함께 조선시대 3대 여류 문인이었던 이매창을 그린 공원이다

이매창 시인의 숨결과 혼이 살아 숨쉬는 공원이다

이매창 시인은 부안출신으로 교과서 등에 실린 이름 있는 유명한 문인이다

 

공원 여기저기엔 이매창 시인의 시비가 세워져있어 시비를 찾아 시를 읽어보는 것 만으로도 한나절 정도가 소요되는 규모가 큰 잘 꾸며진 아름다운 공원이다

시비들 중 익산의 가람 이병기선생의 시비도 하나 세워져 있는데 같은 시기에 문인활동을 했는가보다

익산 함라가 유배지이었던 허난설현의 동생이자 홍길동의 저자인 허균이 이매창의 중음을 슬퍼하며 지은 시비도있다

 

아름다운 목이 긴 새인 학과 토끼 등 각종 조형물들이 공원을 장식하고 있다

여기에 마실축제를 위한 시설물들이 반 영구적으로 만들어져있어 공원 분위기가 무척 아름다운 공원이다

 

공원은 매창 시비들 외에도 매창의 묘지가 있고 부안문화관, 매창테마관, 교동친인공습지, 다목적운동장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있는 공원이다

매창 테마관으로 들어가면 이매창 시인이 기생이 된 이유 등 이매창 시인에 대하여 자세하게 공부를 할수가 있다

 

서천 장항에서 열리고 있는 장항항 수산물 꼴갑축제장에 들려 이곳 매창공원까지 돌아보았다 

 

 

 

 

ㅁ 서천 장항항 수산물 꼴갑축제 이야기 바로가기 ▶https://blog.daum.net/y2k2041/15814597

 

(장항여행)꼴값을 하는 이색적인 축제 2022서천 장항 수산물 꼴갑축제

서천 장항에서 서해 바다를 바라보며 꼴갑이나 떨어볼까 우린 꼴갑떨어보려고 서천 장항을 다녀왔다 재미나는 이야기가 있는 이색적이고 독특한 축제가 충남 장항에서 펼쳐진다 바로 장항항

blog.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