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과 산행/◈ ♡추억♡여행

(평창축제) 평창 백일홍 축제 ☞평창 강변 가을 꽃 축제 강원도 가볼 만한 축제

와이투케이 2023. 9. 28. 09:10

 

9월과 10월 축제의 계절을 맞아 너는 국화 축제 나는 가을꽃축제

대한민국은 온통 축제중이다

올가을은 어디에서 가을축제를 즐길것인가?

전북 익산의 천만공이 국화축제부터 전남 장성 황룡강 가을꽃축제,강원도 평창 가을꽃축제까지 전국 여기저기에서 가을꽃 잔치가 열리고 있다

 

추석 명절을 맞아 강원도 여행 중이다

강원도 원주에 베이스 캠프를 두고 긴 여행기간 동안 동서남북 여기저기 여행과 축제를 즐기려한다

원주는 평창과 강릉, 속초는 물론이고 양평과 여주 위로는 인제와 고성 그리고 충주, 정선, 단양 등 동서남북으로 여행 떠나기 좋은 도시이다

 

평창 이효석문학관부터 시작한 강원도 평창여행이 봉평 메밀 꽃밭을 거처 평창읍 백일홍축제까지 왔다

강원도 대표 가을꽃 축제이고 9월22일 ~ 10월 01일까지 읍내 평창강변 일원에서 열리고 있다 
강원도 평창이기에 대한민국 가을이 시작되는 곳, 가을꽃 축제가 시작되는 곳이라고 홍보를 하고있다

 

평창 천만송이 백일홍과 함께 걷는 가을산책’이란 주제로 진행하고 있다.

해마다 9월 하순이면 평창강 주변은 1000여만 송이의 백일홍이 만개해 장관을 이룬다고 한다

100일 동안 붉게 핀다는 뜻의 백일홍의 꽃말은 행복과 인연이다

축제 현장은 강변 가득 피어있는 백일홍과 황화코스모스, 아기자기한 포토존과 다양한 조형물, 넝쿨식물 터널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축제 현장인 꽃밭 사이로 한바퀴 돌아보았다

황룔강을 따라 다양한 가을꽃들이 하늘하늘 춤추고 있어 가볼만한 축제이다

반려견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반려견 테마존도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주제로 백일홍과 코스모스꽃, 황하 코스모스 등 다양한가을꽃들이 관광객들을 기다리고 있었다

평일 금요일이고 가랑비 까지 계속 내리고 있어 축제장은 한산했다

 

전라남도 장성 황룡강 가을꽃 축제와 비슷하다

가을꽃이다 보니 꽃의 종류도 비슷하고 강 둔치에서 열리는것도 똑 같다

그러나 장성 황룡강을 봄에는 홍길동 노란꽃 축제가 열리고, 가을에는가을꽃축제가 열려 1년에 두번 꽃축제가 열리고 있다

 

평창군 축제 관계자를 우연히 축제장에서 만나 장성 황룡강 가을꽃축제를 가보았냐고 물어보았다

안 가보았고 아마 가 본 직원이 없을 것이라고 말한다

와이투케이는 황룡강 축제 봄과 가을까지 여러번 가보았다

 

장성 가을꽃자치는 흠잡을데가 하나도 없는 완벽한 축제이고 대단한 축제이다

절로 힐링이 되고 절로 감탄사가 연발하는 장성 황룡강 가을꽃축제이다

한번 가면 누구나 꼭 다시 가야하는 축제가 황룡강축제이다

평창 가을꽃 축제도 장성 황룡강 꽃 축제를 뛰어넘어 우리나라 제일의 가을꽃 축제로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좀 허튼소리를 했다

 

멀리 전라도 익산인이 강원도 평창까지 여행와서 다시 평창의 가을꽃 축제까지 참여하여 개인적으론 행복하고 만족한다

어느 가을 날 평창 가을꽃 축제를 다시 방문하고 싶다

올해보다 더 멋진 가을꽃 축제를 다시 찾고 싶다

 

내일은 강원도 어느 도시에서 유랑을 할까

내일 아침 발길 가는데로 휘리릭 강원도 여행을 떠날것이다

 

 

 

★원주 용수골 가을 꽃 축제 이야기 바로가기 ☞https://y2k2041.tistory.com/15814933

 

(원주여행) 용수골의 가을 꽃 축제 원주 백운산

원주에는 치악산 국립공원이 유명하다 그러나 백운산과 백운산 용수골계곡이 여름 피서지로 유명세를 자랑하고 있다 용수골계곡에는 다양한 먹거리의 식당들과 그림같은 카페들이 즐비하여

y2k204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