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과 산행/◈ ♡추억♡여행

(목포여행)봄 맞이 남도 여행 목포 북항-유달산-고하도를 오가는 목포 해상케이블카를 타보다(210220)

와이투케이 2021. 2. 24. 22:51

봄맞이 남도여행을 다녀왔다

그것도 유달산이 있는 목포여행이다

꼭 다녀와야 하는 비지니스 여행이었지만, 시기가 시기이니 만큼 조심스럽게 소리 소문없이 아내와 함께 목포여행을

다녀온것이다

코로나19로 여행가는 재미는 예전과는 사뭇 다르지만, 그래도 여행일정이 잡히고 보니 설레이는 마음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똑 같다

목포는 항구다 목포여행을 다녀온지 몇년이 된듯하다

유달산과 갓바위와 해상케이블카가 도착하는 고하도를 포함 신안의 압해도 송공산 아래 압해도 분재공원까지 목포의

어지간한 여행지는 모두 다 다 돌아보았다

그래도 다시 가고싶은 도시가 목포다

유달산이 있고 목포해상케이블카가 있어 그럴것이다

아침 일찍 집을 나서 오전10시 목포에 도착한다

와이투케이의 사업과 관련된 비지니스여행이니 2어시간 이상 목포 시내의 이곳 저곳 볼 일을 먼저 보는게 우선이다

유달산이 보고 싶고 목포 해상케이블카를 타고 싶다

자! 가자구나 북항스테이션으로!!!!!!

목포여행만 오면 으래이 들려 생선회와 문어숙회를 먹곤했던 목포 북항이 이번엔 해상케이블카를 타기 위해서 이다

2019년 9월에 개통된 목포해상 케이블카이다.

목포해상케이블카는 북항과 고하도간 연결된 케이블카로서 북항스테이션과 유달산 중턱의 유달산스테이션 그리고

고하도 스테이션이 있다

북항스테이션을 출발하여 유달산 정상 바로 아래 유달산스테이션에서 잠시 쉬며 관광객들이 타고 내린뒤 다시 ㄱ자로 꺾어 목포앞 바다를 건너 이순신장군의 숨결이 있는 고하도 스테이션에 도착한다

거리는 무려 편도 3.12km에 소요시간이 편도 20분이나 걸리는 국내 최장 해상케이블카이다
유달산과 목포대교 그리고 다도해의 금빛 낙조와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목포해상케이블카이다고 자랑도 한다

그러나 아쉽게도 그날 따라 황사와 연무가 심했던 날이었다

유달산의 정상 부위를 건너는 케이블카 코스라서 유달산의 아름다운 경관을 다 볼수가 있다

목포의 금강산 이라고 하는 그림 같은 유달산의 찐 면모를 케이블카에서 다 보았다

실제로 금강산보다 더 아름다운 유달산이다

예전 직접 올라보았던 유달산 보다 케이블카안에서 보는 유달산이 더 아름답게 보인다

고하도에 도착하자마자 금강산도 식후경이다

고하도 스테이션 건물 2층에 있는 고하도 맛집에서 점심으로 낙지연포탕으로 해결하고 본격 고하도 구경에 나선다

예전여행에서 가보았던 이충무공 유적지는 패스하고 고하도 전망대에서 커피 한잔 마신후 나무데크로된

해상 산책로를 따라 용머리까지 왕복을 한다

해상 산책로 중간에 이순신 장군의 동상도 있고 용머리에는 실제로 용머리 조형물도 있다

이순신 장군이 명랑대첩을 승리로 이끈 후 작전 구상을 위해 106일 동안이나 머물렀다는 목포 고하도이다

그래서 이충무공 유적지가 있다

산책길에서 목포 유달산 구경 실컷 하고 목포 북항과 고하도를 연결하는 그림 같이 아름다운 목포대교도 실컷 구경을하였다

12,600보를 걸었던 목포여행이었다

이로서 와이투케이는 우리 나라 남해안에 있는 3곳의 해상 케이블카를 다 타보았다

부산 송정해수욕장의 송림공원과 안남공원을 오가는 부산 송도해상케이블카.

여수의 자산공원과 돌산도를 오가는 여수 해상케이블카.

이곳 목포 유달산과 고하도를 오가는 목포 해상케이블카 이다

역시 최고의 경관을 자랑하는, 와이투케이가 강추하는 싶은 해상 케이블카는 유달산을 가로 지르는 목포 해상 케이블카이다

목포 해상 케이블카가 넘버원이다

★부산 송도해상케이블카 이야기 바로가기 ☞blog.daum.net/y2k2041/15813783

(부산여행)송도해수욕장에서 살아 움직이는 공룡공원인 안남공원 까지의 해상케이블카 체험(1905

부산 송도해상케이블카 누구나 한번쯤 들어보았을것이고 메스컴을 통해 한번쯤 보았을게다 그만큼 멕스컴에 자주 오르 내리는 유명한 광광지 이기때문이다 친구들과 같이 한번 가보았던 여수

blog.daum.net

★여수 해상케이블카 이야기 비로가기 ☞blog.daum.net/y2k2041/15812668

(여수여행)자산공원에서 돌산공원까지 한려수도를 가로 지르는 여수 해상케이블카

항상 가슴설레이는 여행 남쪽나라 여수여행 그래서 다녀와도 또 가고싶은 곳 다녀와도 항상 아른거리는곳이 남쪽나라 여행이다 여행이란 참맛을 아는 고등과 친구들끼리 모임인 오사랑 부부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