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과 산행/◈완주군블로그기자단

(완주무궁화))완주축제를 완주하자 나라꽃 무궁화완주축제가 열리는곳 완주무궁화테마식물원

와이투케이 2019. 8. 26. 21:34



산 좋고 물 좋은 살기 좋은 고장 완주(完州)

완주 한자에서 느끼듯이 완전한 도시 으뜸 도시 이지요

옛 전주와 완주를 통틀어 완산주라고 했었으며 후백제 견훤왕이 완산에 도읍을 정했으며 완산이 그립군아 라는 그의 유언은 지금도 회자되고 있지요

완산주에서 가운데의 산이 빠진 완주

완벽하고 완전한 도시 완주 으뜸 도시 완주 이지요


으뜸 완주의 자랑거리인 나라꽃 무궁화 완주축제에 대한 이야기 이다

무궁화가 나라꽃 이니 만큼 전국 여기 저기에서 무궁화축제가 열리고 있다

전국 무궁화축제중 으뜸은 단연 완주 무궁화축제 이다


무궁화축제가 열리는 곳은 완주 고산휴양림 입구에 있는 무궁화전시관과 완주무궁화테마식물원 이다

무궁화에 대한 전시관과 식물원까지 갖추고 있는 곳은 완주군 뿐 일게다

나아가 완주군청을 비롯 완주군의 대표도시인 봉동과 삼례에는 온통 무궁화 천지 이다

온통 가로수가 무궁화 이기때문 이다


무궁화길을 따라 드라이브 하다 보면 산 좋고 물 좋은 고산자연휴양림이 나온다

휴양림 입구에 들어서면 무궁화전시관이 있고 무궁화캠핑장을 끼고 한바뀌 돌아가면 무궁회테마식물원이 나오고 온통 무궁화 정원 이다

그러니 완주군이 무궁화 도시 이다


8월7일~9일까지 3일간 열린 완주군의 무궁화축제가 올해로 29회째 이니 축제역사 역시 전국 최고 이다

매년 8월초에 이곳 고산휴양림에서 열리고 있어 더욱 더 좋다

축제도 구경하고 막바지 피서도 고산휴양림에서 보내면 금상첨화 이기때문 이다

고산휴양림의 계곡  여름피서지로는 최고 최적의 장소 이다

하늘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우거진 숲속에 숨어있는 고산휴양림의 계곡

간담이 써늘한 정도로 시원한 계곡 이요 완주군의대표계곡 이다


꼭 참석하고 싶은 무궁화완주축제 

해외여행과 겹치다 보니 축제가 막 끝난 후 들려 보았다

완주 무궁화축제가 열리는 곳은 매년 가을이면 완주의 대표축제인 완주와일드푸드축제가 열리는 곳 이기도 하다


★★완주 고산자연휴양림 이야기 바로가기 ☞http://blog.daum.net/y2k2041/15813814(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