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과 산행/◈익산시블로그기자단

제1회 익산보석문화 도시 보물찾기 깜짝 축제 다이아 2캐럿을 찾아라!

와이투케이 2022. 11. 18. 11:38

 

 

1회 익산보석문화 도시 보물찾기 깜짝 축제

다이아 2캐럿을 찾아라!

이태원 참사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보물찾기 축제에 참여한 익산시민으로서 안타까운 용산 10.29참사로 인해 그동안 축제 이야기 포스팅을 미루어왔습니다.

국민애도기간에 이어 20여일이 지금 조심스럼게 축제 이야기를 포스탕합니다.

댓글도 추모 글 외엔 사양하겠습니다.

 

 

백제왕도 익산,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의 도시 익산은 우리나라에서 유일한 보석박물관과 귀금속보석 공업단지가 있는 보석문화의 도시인데요. 보석박물관과 보석문화의 도시는 찬란한 백제 문화와도 관련이 있습니다.

 

 

 

 

2022~2023 익산 방문의 해를 맞아 보석문화의 도시 익산에서는 보석 대축제와 때를 맞추어 이색적인 축제가 함께 열렸는데요. 익산의 보석문화산업을 알리기 위한 프로젝트로 제1회 익산보석문화 도시 보물찾기 깜짝 축제(이하 보물찾기 축제)가 열려 전국에서 뜨거운 관심을 보였습니다. 익산 귀금속보석공업 단지 일원에서 1028~ 30일까지였는데요. 축제 마지막 날인 30일 일정은 안타까운 이태원 참사로 모두 취소되었습니다. 삼가 고인들의 명복을 빕니다.

 

 

 

 

 

익산 보물찾기에서 2캐럿의 다이아를 받을 수 있는 주인공은 누구나 될 수 있습니다. 다이아 2캐럿의 주인공은 누구일까요? 주인공이 바로 여러분일 수 있습니다. 보물찾기 축제 프로그램은 2천만 원 상당의 숨은 다이아 2캐럿을 찾아라. 프로그램 외에도 다양한 상품을 내걸고 다양한 게임과 체험 등을 준비했는데요. ! 가자 익산 귀금속보석산업단지로! 보물을 찾아라. 축제는 과연 어떤 축제일까요? 축제가 열리는 익산 귀금속보석산업단지를 찾아가 축제에 직접 참여했습니다.

 

 

 

 

2캐럿의 보물을 찾아라. 보물찾기의 주인공은 누구일까요?

 

 

 

 

2캐럿의 보물을 찾아라. 프로그램은 이번 축제의 메인 프로그램으로 전국에서 가장 높은 관심을 보인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축제장에 숨겨진 쪽지를 찾아 코인 뱅크에서 쪽지를 코인으로 교환해야 했는데요. 이 코인에 적힌 번호를 추첨하여 당첨자에 다이아 2캐럿 등 보석과 귀금속을 상품으로 주어졌는데요. 1등에는 무려 다이아 2캐럿 목걸이입니다. 상품은 1등만 있는 것이 아니고 2등과 3, 4등에 아차상에 특별상까지 각종 귀금속과 보석 상품을 푸짐하게 준비했습니다.

 

 

 

 

2등은 다이아 5부 목걸이, 3등은 다이아 3부 반지, 4등은 다이아 1부 목걸이(2), 특별상은 20만 원 상당의 주얼리(20), 아차상은 금 액세서리(16)였습니다.

 

 

 

 

아차상과 특별상은 코인 번호가 아니고, 보물을 찾아라. 프로그램 사전 예약자들에게 주어진 팔찌 번호를 추첨하여 상품을 줬습니다.

 

 

 

 

익산 보물을 찾아라. 축제는 보석문화 도시 익산에만 있는 오직 이 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는 이색적인 축제입니다. 이 프로그램 역시 사전 예약을 해야 했는데요. 인스타그램 익산 보물찾기 축제(@jewelry festival) 계정과 QR코드에 접속하여 예약했고요. 전국에서 3,000명이 사전 예약을 했습니다.

 

 

 

 

사전 예약을 하지 못한 참가자들을 위해 축제 현장에서도 당일 현장접수를 했는데요. 사전 예약자가 너무 많아 현장접수는 단 1,000명으로 제한했습니다. 오전 이른 시간부터 현장접수자가 긴 줄을 이루며 축제 분위기를 이끌었는데요. 그 열기는 대단했습니다.

 

 

 

 

사전 예약자는 파란 팔찌였으며, 현장접수자에겐 빨간 팔찌였는데요. 두 종류의 팔찌 모두 고유 팔찌 번호가 부여되어 이 번호를 추첨하여 아차상과 특별상을 시상했습니다. 모든 참여자가 만족한 흥미진진하고 참여하고 싶은 축제였습니다.

 

 

 

 

보물찾기는 귀금속 보석공업 단지에 숨어있는 쪽지를 찾으면 되었는데요. 수시로 쪽지가 뿌려지기도 하고 지나가며 쪽지를 하나씩 주기도 하며 소리소문없이 살며시 쪽지 뭉치를 놓고 가기도 하여 모든 참가자가 긴장하며 쪽지를 찾고 받으려고 축제장을 오가며 애간장을 태웠습니다.

 

 

 

 

 

쪽지에는 꽝도 있었으며, 코인 1, 코인 2개와 황금열쇠가 있었고요. 딱지치기 1회와 찬스맨도 있었습니다. 이렇게 찾고 받은 쪽지를 코인 뱅크에서 고유번호가 찍힌 코인으로 교환해주었는데요. 황금열쇠는 다시 뽑기 과정을 거쳐 코인도 주어지고 또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먹거리를 교환해줬으며 꽝도 10개를 모으면 코인 1개로 교환해줬습니다. 찬스맨은 축제장을 돌아다니는 찬스맨과 가위바위보 등 게임을 해서 코인을 받기도 했습니다.

 

 

 

 

코인이 많을수록 1등 당첨 확률이 당연히 높은데요. 획득한 코인을 다양하게 준비한 게임을 해서 코인을 더 얻을 수도 있고요. 또는 잃을 수도 있었던 게임이 있었습니다. 특히 카드놀이는 참가자들이 코인 대박을 노리며 많이 참가한 게임이었습니다. 게임은 1029일 토요일 단 하루 14:00 ~16:00에 진행되었고요. 이렇게 획득한 코인들의 코인 번호를 추첨하여 1등부터 4등까지 상품이 주어졌습니다.

 

 

 

 

17:30~18:00에 정헌율 익산시장과 한병도 국회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보물찾기 추첨과 시상식을 진행했는데요. 4등은 축제 위원장께서 진행했고요. 특별상과 아차상은 사회자가 진행을 진행했습니다.

 

 

 

 

계속해서 2등은 한병도 국회의원이 추첨과 시상을 진행했으며, 1등과 3등은 정헌율 익산시장께서 직접 추첨과 진행을 했습니다.

 

 

 

 

시상식 중간중간에 호원대학교 K팝 학과 학생들의 노래공연과 댄스 공연이 다채롭게 진행되어 관중들의 박수를 끌어냈으며 추첨의 긴장감도 해소해주었습니다.

 

 

 

 

행운의 다이아 2캐럿 목걸이의 주인공은 과연 누구였을까요? 영광의 주인공은 정읍시의 여성 시민이었는데요. 안산에 갔다 익산의 보물을 찾아라. 축제 정보를 듣고 5시간을 달려와 현장접수를 해서 1등 행운의 주인공이 되어 무척 기쁘다고 수상소감을 말했습니다. 축하합니다.

 

 

 

 

RPG GAME 보석을 얻으려는 자, 뛰어라! 보석 RUN

 

 

 

 

RPG 게임에 참여하고 상품으로 골드바를 받아가세요. 이 게임 역시 사전 예약자만 게임에 참여할 수가 있었고요. 익산 귀금속 공업단지를 누비며 미션을 수행하는 RPG 게임인데요. 각각 주어진 미션 종이의 문제를 풀어가는 추리력과 상상력을 이용한 RPG 추리 게임이었습니다.

 

 

 

 

1028() 14:00~18:00까지 열렸고요. 30일 게임은 취소되었습니다. 미션 점수를 합산하여 순위를 선정했데요. 누구나 도전하고 싶을 정도로 상품도 무척 푸짐했습니다. 상품으로는 1등은 금 3돈 골드바, 2등은 금 2돈 골드바, 3등은 금 1돈 골드바가 주어졌습니다.

 

 

 

 

익산 보물찾기 깜짝 축제 부대행사

 

 

 

 

익산 보물찾기 깜짝 축제는 놀 거리 볼거리 체험 거리 먹거리가 가득한 축제였는데요.

부대행사 프로그램으로는 스탬프 투어와 전시, 체험, 판매로 구성되어있었습니다.

 

 

 

 

스탬프 투어도 열기가 대단하여 참여자가 무척 많았는데요. 온종일 누구든지 하는 스탬프 투어가 아니고요.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을 활동하는 사람들만 참여했습니다. 보석명인 강성수 초대전 관람을 포함하여 보석 명인 특별전, 아카이브 전시를 관람해야 했고요. 관람 후 스탬프를 받고, 다시 행사 사진을 찍어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에 포스팅하여 홍보하면 스탬프투어상품을 줬습니다.

 

 

 

 

상품으론 금반지와 은반지 등 다섯 가지였고요. 다섯 가지 상품 중 무작위 집어 들기(교환 불가)로 상품을 줬습니다. 필자도 스탬프 투어에 참여하여 은반지 하나 상품으로 받았습니다.

 

 

 

 

전시 프로그램은 명인 전시(1전시장), 주얼리 업체 명품전(2전시장), 아카이브 전시(3전시장이었고,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보석체험과 스탬프 투어가 있었으며, 판매는 프리마켓 운영과 핫딜샵 운영이었는데요. 축제 기간 3일 동안 각각 진행했습니다. 체험 프로그램은 무료이고 사전 선착순 접수이었고요. 인스타그램 익산 보물찾기 축제(@jewelry festival) 계정에 접속하여 예약 후 체험에 참여했습니다.

 

 

 

 

탄생석 팔찌 이벤트는 1030()에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모두 취소되었습니다.

 

 

 

 

팔로우 이벤트

 

 

 

 

팔로우 이벤트는 2 step으로 진행되었는데요. step 1온 익산 보물찾기 축제(@jewelry festival) 계정 팔로우하기였고요. step 2는 이벤트 게시글에 좋아 요와 응원 댓글 남기기였습니다.

 

 

 

 

해당 계정 게시글에 '좋아요'를 마구마구 누르면 당첨 확률은 높아지고 친구 태그와 리그램 할수록 당첨률은 당연히 높아지는 게임이었습니다. 예약 기간은 1006일까지이었으며 상품은 치킨 3, 배라 5, 스타벅스 10명이었고, 당첨자 발표는 1010일에 발표했습니다.

 

 

 

 

보물찾기 축제는 1등 상품은 2천만 원 상당의 다이아몬드 2캐럿 목걸이였고, 4,500만 원 규모의 2376점이 제공됐는데요. 귀금속 20여 개 업체에서 협찬했습니다. (사진 출처 익산시)

 

 

 

 

축제에선 푸드 존과 푸드트럭도 필수인데요. 이들 먹거리의 인기도 대단했습니다. 부산업체인 낙지볶음은 점심으로 단연 으뜸이었고요. 푸드트럭도 온종일 참가자들의 먹거리를 책임져 축제의 한몫을 담당했습니다.

 

 

 

 

익산 귀금속보석공업 단지는 지난 1975년에 조성된 국내 유일한 보석을 테마로 한 공업단지로서 반세기의 긴 역사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최근 중국 베트남 등에서 다시 유턴하여 돌아오는 공장들이 늘어나면서 활기를 띠고 있으며, 옛 명성을 되찾기 위해 안간힘을 다하는 중입니다.

 

 

 

 

익산 보물찾기 축제는 올해 첫 번째로 진행한 축제였는데요. 전국에서 소문에 꼬리를 물고 전국의 수많은 참가자가 익산 귀금속 공업단지를 찾아 축제에 참여했습니다. 여행하기 좋은 계절에 풍성한 보물찾기 축제였습니다. 성공한 축제로 소문이 자자했는데요.

 

그러나 조금이라도 미비했던 안전문제 등이 있다면 꼼꼼하게 보완하여 전국에서 제일 유명한 보석 보물찾기 축제가 되길 바랍니다. 그리고 이번 보물찾기 깜짝 축제가 보석문화 도시로 다시 한번 도약하는 계기가 되리라 확신합니다.

다시 한번 이태원 참사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바쁜 의정활동에도 불구하고 보물찾기 축제에 한병도의원님이 참여하였습니다

축제장에서 만난 익산의 한병도 의원님

만나서 반가웠습니다

의원님과는 개인적으로 고등학교 선후배 관계입니다

반갑게 맞아 주어 감사합니다

 

용산10.29참사로 축제를 자랑하지는 못하지만, 경찰과 행사관계자, 봉사자들의 안전한 지도아래  행사는 안전하게 잘 마무리되었습니다

다시는 용산10.29와 같은 이런 어처구니 없는 사고가 일어나지 않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