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과 산행/◈ ♡추억♡여행

(임실여행) 옥정호 붕어섬 출렁다리 카메라 앵글속의 신비의 섬

와이투케이 2022. 10. 25. 21:42

임실 옥정호는 섬진강 강줄기가 시작되는 호수이고 섬진강댐이 있는 호수이다

이 옥정호에 그 이름도 유명한 붕어섬이있다

하늘에서 내려다본 붕어섬 국사봉이나 오봉산에서 카매라로 바라본 붕어섬이 붕어 모양을 하고있다 하여 붕어섬이다

카메라 작가들이 우리나라에서  제일 즐겨찾는 출사 명소 중 한 곳으로 신비의 섬이다

특히 온도차가 심한 비온 후 다음 날 물안개 피어오를 때 즐겨찾는 곳이다

국사봉과 오봉산에서 내려다 보는 물안개 피어오르는 옥정호의 붕어섬이 작품성이 뛰어나 사진작가들이 즐겨찾는다

그동안 작은 배를 타고 가야했던 신비의 섬, 꼭꼭 숨어 사진작가들에게만 보여주던 옥정호 붕어섬이 출렁다리로 연결이 되어 누구나 쉽게 다녀올 수 있는 섬이 되었다

바로 지난 주말 옥정호 붕어섬과 요산공원을 연결하는 출렁다리 개통식이 열렸다

와이투케이도 개통식이 있던 날 출렁다리를 걸어 붕어섬 한바퀴 돌아보았다

요산공원과 붕어섬을 연결하는 출렁다리는 가운데 붕어를 형상화한 주탑에 5층 규모의 전망대가 설치되어 있으며 총 길이가 420m이다

실제로 출렁다리를 걷노라면 다리가  좌우로 심하게 출렁출렁거려 중심을 잡을수 없을 정도로 아슬아슬한 출렁다리이다

주탑 전망대에서 내려다 보는 출렁다리는 가느다란 철사로 연결된 듯 아슬아슬하기도 하고 주변  풍경과 요산공원이 한데 어우러져 경관 역시 무척 아름답다

여기에 꽃동산인 붕어섬도 한눈에 들어오고 오봉산과 국사봉도 바로 눈앞에 펼쳐진다

붕어섬은 전체 면적이 73,000m2(약2만2천여평)으로 상당히 큰섬이으로 붕어모양을 닮아 붕어섬이라고 부르고있다

선 전체가 산책로로 연결되어 산책하기 좋은  생태공원이다

카페와 숲속 놀이터, 외앗날 전망대, 작약 정원, 목련원, 수국원, 메타쉐콰이어길, 잔디광장 등으로 되어있다

제대로 한바퀴 돌아보려면 한시간은 턱없이 부족할 정도로 큰 섬이다

출렁다리 개통식이 있던 날

수많은 구름같은 인파가 몰려들어 안전을 위해  오후 내내 중간중간 통제도 하고 인원도 제한하며 출렁다리를 건너게 했다

븡어섬 곳곳이 신비의 섬답게 신비한듯 다들 사진작가가 되어 카메라에 담기에 바쁜 하루이었다

산책로를 따라 활짝 핀 노란 국화가 여행자들을 안내하고 있었으며 여기저기 포토존에서는 줄을서서 인증삿을 찍곤했다

개통 첫날이라서 붕어섬 생태공원이 아직은 좀 부족한듯 보이고 카페도 개장이 안되어 커피 한잔 할 곳이 없었다

앞으론 무척 아름다운 멋진 붕어섬으로 변신하리라 확신한다

앞으론 옥정호 붕어섬에서 오봉산과 국사봉까지 케이블카가 설치되고 짚라인까지 연결될 예정이단다

임실 붕어섬의 르네상스가 시작되는것이다

붕어섬과 연결된 요산공원은 매년 양귀비 꽃과 철쭉꽃 등 각종 꽃들로 가득한 꽃동산으로 유명한 공원이다

조선시대 지은 정자 양요정과 망향탑을 중심으로 입구에서 부터 꽃동산을 조성하여 여행자들이 즐겨찾는 곳이다

국사봉과 오봉산은 사진작가들이라면 잘 알고 있는 포토죤이다

국사봉에는 정상을 포함하여 곳곳에 사진작가들을 위한 전망대가 설치되어 있으며 오봉산 정상에도 전망대가 있다

붕어섬이 넘실넘실 할정도로 옥정호가 물이 가득할때 국사봉과 오봉산에서 보면 붕어섬은 영락없는 붕어이다

와이투게이는 오봉산과 국사봉 여러번 올라가보았다

출렁다리가 개통하는 날 전국에서 몰려든 관광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었다

붕어섬과 요산공원으로 들어가는  입구의 주차장이 턱없이 부족하여 상운암에 큰 주차장을 조성해 놓았다

그곳에서 25인승 셔틀버스를 이용했으며 들어갈때 40분을 기다렸고, 나갈땐 요산공원이 모두 셔틀버스를 기다리는 광광객들로 꽉 들어차 1시간을 꼬박 기다려서 셔틀버스를 탈 수가 있었다.

붕어섬 구경하는데 꼬박 하루 투자를 했다

★붕어섬 전망대 국사봉 이야기 바로가기 ☞https://y2k2041.tistory.com/15813655

(임실여행)국사봉에서 내려다 보는 미세먼지 가득한 옥정호 붕어섬은 어떤 모습일까

임실 옥정호 붕어섬과 국사봉 사진작가들이 즐겨찾는 포토죤중에서도 두번째 가라면 서운한 진짜 1등 포토죤 이다 새벽안개 그윽한 봄날 국사봉에서 내려다보는 물안개 낀 붕어섬은 그야말로

y2k2041.tistory.com

★붕어섬 전망대 오봉산 산행이야기 ☞https://y2k2041.tistory.com/15814355

(완주 어디까지 가보았니?)옥정호수와 붕어섬 전망대 & 백패킹 명소 ☞완주 오봉산

완주 오봉산(五峰山) 옥정호수 전망대 & 백패킹 명소 한 폭의 그림 같은 옥정호와 붕어섬, 운암대교가 깎아 세운 듯한 절벽 아래 펼쳐지는 아름다운 정상을 가지고 있는 완주 오봉산입니다.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