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과 산행/◈ ♡추억♡여행

(철원여행)철원 한탄강 주상절리 잔도길☞ 한탄강의 기적 대한민국 대표 명품 관광지 유네스코 지질공원

와이투케이 2023. 6. 15. 16:17

철원 한탄강 주상절리 잔도길☞ 한탄강의 기적 대한민국 대표 명품 관광지 유네스코 지질공원 (230607)

휴전선 바로 아래 마을 강원도 철원이 5천만 대한민국 국민의 주목을 받고있다

바로 철원 한탄강 주상절이 잔도길 때문이다

6월은 여행가는 달

문체부에서 6월을 여행가는 달로 정하고 숙박비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주고 있다

가자!  철원으로..... 여행가는 달 6월에 포천과 철원여행을 다녀왔다

2박3일 포천과 철원여행의 숙소 한화리조트 산정호수를 출발 30분만에 한탄강 잔도길을 출발하는 순담계곡에 도착한다

순담 잔도길 입구에서 부터 입이 쩍 벌어질 정도로 여행자들을 깜짝 놀라게 한다

전국의 여행자들이 철원 한탄강으로 다 모여들어 주상절리 잔도길은 울긋불긋 온통 다 여행자들이다

주말도 아니고 평일 수요일 오전시간인데도 한탄강 주상절리 잔도길은 관광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주상절리 잔도길이 시작되는 순담 입구에 사극에서 애꾸눈으로 유명한 궁예가 활짝 웃으며 인증사진 배경이 되어준다

철원에서 후고구려를 세운 궁예이기에 조형물과 함께 궁예 조형물도 세웠나보다

포천 산정호수 등 여기저기에 궁예가 있고 궁예의 흔적들이 있고 산봉우리 궁예봉도 있다

철원 한탄강 주상절리 잔도길은 순담계곡을 출발 드르니까지 3.6km구간이다

유네스코가 세계지질공원으로 지정한 주상절리로 뛰어난 자연경관과 비경이 계속 이어지는 곳이다

아름다운 한탄강의 기암과 절벽, 주상절리 절관을 가까이서 바라볼 수 있도록 탐방로와 출렁다리, 잔도길, 쉼터들이 잘 조성돼있다

90도나 되는 절벽과 졀벽 사이에  잔도길이 데크길로 만들어져 있고 절벽을 타고 걸어가는 아찔함도 느껴본다

중간중간에 쉬어갈 수 있는 쉼터도 만들어 놓고 조금 가면 협곡을 건너는 출렁다리가 나오고 조금 가면 전망대가 나오다

허참 구간구간을 지날때 마다 아니 이런 절경이 우리 한국에도 있단 말인가 절로 감탄사 연발이다

꽉 들어찬 관광객들로 잔도길은 트래픽이 심하여 앞으로 전진하기도 어려울 정도이다

너도 철원 나도 한탄강 대한민국 5천만 국민 모두가 주상절리 잔도길로 모여들고 있다

계곡을 따라 계속 이어지는 기이한 주상절리도 아름답고 크고 작은 폭포들이 계속 이어진다

주상절리가 바로 천상의 세계이고 천상의 공원이다

한탄강 지질공원인 철원 주상절리 잔도길은 약 50만년전 화산폭팔로 만들어졌으며 그때 흐른 용암으로 현무암 절벽과 주상절리, 폭포 등 아름다운 지형과 경관을 만들졌다고 한다

한탄강 주사절리길은 하루전 이미 다녀왔던 포천에도 있고 오늘 걸었던  철원에도 있고 그리고 연천 한탄강에도 있다

포천과 연천 철원 등을 지나는 한탄강이 모두 다 지질공원인데 철원 잔도길이 유별나게도 절경이고 아름답다

철원여행에서 꼭 들려야하는 관광지 즉 철원 가볼만한곳은 모두 유네스코 지질공원이다

지난해 철원 한탄강 주상절리 잔도길을 찾은 관광객이 무려 715만명이나 되었다고 자랑한다

한탄강이 기적을 만들어 철원이 올해 1000만명의 관광시대가 열린다고 한다

와! 부럽다 철원

주상절리 절경을 보고 느끼고 기분 좋아 감탄사를 연발하다보니 잔도길 반대쪽인 드르니에 도착한다

순담에서 출발하는 관광객도 많고 드르니에서 출발하는 관광객들도 무척 많다

잔도길 중간에서 다 한번씩은 만나게 된다

3.6km 잔도길 놀멍 쉬멍 사진찍으멍 2시간 20분 정도 소요되었다

철원군은 한탄강 유네스코 지질공원으로 인해  꿈도 많고 포부도 크다

대한민국 아니 세계인이 모두 철원으로 모이게 하고 싶은 모양이다

주상절리 길에 횃불 전밍대도 만들고 여기 저기 인도교도 만들어 철원과 포천 구간의 한탄강 주상절리길을 연결한단다

경기도 포천과 강원도 철원의 도 경계를 넘어 이 구간이 완성되면 지구촌 세계인 관광객들이 한탄강으로 몰려올것이다

이뿐만이 아니다. 철원과 포천 그리고 연천까지 총 121km의 한탄강 주상절리 길을 모두 연결하여 세계적인 명품 트레킹 코스로 개발한다고 한다

와! 또 부럽다 철원이 말이다

다음 철원 여행지는 역시 유스스코 지질공원인 삼부연 폭포이다

★철원 유네스코 지질공원 폭포 삼부연 폭포 이야기 바로가기 ☞https://y2k2041.tistory.com/15814876

(철원여행) 철원 삼부연 폭포☞철원의 유네스코 지질공원 3단 폭포의 비경

철원 삼부연 폭포☞철원의 유네스코 지질공원 3단 폭포의 비경(20230607) 문화체육관광부의 여행가는 달 6월에 철원여행이 계속 이어진다 철원의 대표 여행지 유네스코 지질 공원인 한탄강 주상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