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과 산행/◈ ♡추억♡여행

(변산반도여행)옛 명성을 되찾고져 지금도 변신중인 변산해수욕장

와이투케이 2019. 8. 20. 21:58



변산해수욕장

예전엔 해운대 대천 경포대와 함께우리나라 4대 해수욕장으로 유명한 해수욕장 이었다

국립공원으로 지정되면서 개발이 전혀 안되어 뒤쳐지기 시작하여 유명무실한 해수욕장이 되어버렸다

국립공원에서 해제되면서 개발을 시작하여 지금도 몇년째 변신중 이다

옛 명성을 되찾는게 그리 쉽지만은 아닌것 같다


그래도 우리고장에 있는 유명한 해수욕장이고 가까이 있는 해수욕장 이라서 여름철에 꼭 한번 들려야 하는 곳 이다

그래야 여름을 보내줄수가 있는 그런 곳 이다

올해도 변함없이 지난 주말 변산한바뀌 돌아오는 길에 잠시 들려보았다


지난 여름 몇채 남았던 옛날 상가까지 모두 철거가 되어 아주 깨끗한 해수욕장으로 변해 있었다

주변 지저분했던 곳도 모두 말끔하게 정리가 되어 있어 상쾌한 기분이었다

이제는 휴가를 즐기려는 피서객들이 필요로 하는 각종 편의시설과 식당 호텔들이 들어서기만 하면 옛 명성을 되찾을것 같다


해수욕장으로 들어가는 입구 옛 주차장부터 확 바뀌었다

옛 주차장 옆에는 오트캠핑장이 들어서고 암벽훈련장도 들어섰다

그럼 옛 여관촌이 있던곳은 어떤 모습일까

옛날 여관촌과 식당들 그리고 판자촌과 같은 작은 민박집들을 지금은 한채도 남기지 않고 모두 다 헐어냈으며 마지막 남았던 여관등 두어채도 모두 헐어냈다

변산해수욕장에 있었던 식당과 숙박업소와 가게등등 모든 건물은 모조리 다 없어지고 깨긋한 분위기의 해수욕장이 되었다

마지막 휴가를 즐기는 피서객로 모래사장은 인산인해 이다


격포방향 남쪽 해변은 깨끗하게 정리가 되어 성업중이다

물놀이 시설엔 어린이들로 꼭 들어차 있다

놀라운 변신에 내년 여름엔 꼭 변산해수욕장으로 피서를 가기를 강추 강추 한다


★★변산반도 모항래수욕장 이야기 바로가기 ☞http://blog.daum.net/y2k2041/15813809(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