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과 산행/◈ ♡추억♡여행

(정읍여행)2018전라북도 생태관광축제와 내장산 단풍생태공원(20181020)

와이투케이 2018. 11. 14. 13:12



전라북도 생태관광축제를 아시나요?

와이투케이도 처음 들어보고 처음 참여해 보았으며 2018전라북도 생태관광축제가 내장산 입구에 있는 내장산단풍생태공원에서 열리었다


생태란 단어는 누구나 다 알고 있는 말 인듯 하지만 쉽게 설명하기가 어려운 말 인듯 하다

자연과 환경이 인간과 공존 하는 것이 생태가 아닌가 생각해 본다

관광과 여행도 자연과 환경을 사랑하고 아끼는 마음으로 해야 한다는게 생태관광의 취지 인듯 하다


전라북도 각 자치단체마다 생태공원이 다 조성되어있다

익산의 서동생태관광지를 비롯 군산 남원 완주 김제 순창 정읍 고창 무주 진안 임실 장수등등 각 지역에 있는 생태관광지가 모두 참여 하여 부스를 운영하고 있었다

전리북도 사진전도 열리고 있어 대상과 입선된 작품사진들이 축제장에 전시되어있어 눈길을 끌고있었다


와이투케이의 고장 익산의 서동생태관광지도 축제에 참여하고 있었다

동향 이라 반가운 마음에 간단한 인사도 나누고 사과로 만든 조각품 백조 한마리에 사과 몇개도 선물로 받아왔다

전라북도생태관광육성지원센터에서 주관하고 주최한 축제 이었다


정읍사문화재와 전국노래자랑 정읍편을 관람 한후 전라북도 생태관광축제까지 참여해보았다

생태관광축제 덕분에 내장산 단풍여행에서 그동안 지나치기만 했던 정읍 내장산 단풍생태공원도 돌아볼수가 있었다


★★송해의 전국노래자랑 정읍편 이야기 바로가기 ☞http://blog.daum.net/y2k2041/15813519(클릭)




































정읍 내장산 입구 내장호 위쪽에 조성된 정읍 내장산단풍생태관광지를 소개 해본다

와이투케이도 내장산 단풍여행은 매년 가는데 내장산단풍생태공원은 처음으로 가보았다

단풍철 이전 이지만 단풍이 들어가는 모습도 아름답고 활짝 핀 구절초도 아름다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