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투케이이모저모/◈와이투케이일상

전국에서 캠퍼스가 제일 아름다운 익산 원광대학교 총장 이취임 봉고식에 다녀왔습니다

와이투케이 2014. 12. 25. 14:33

 

 

전북의 명문사학인 익산 원광대학교

원광대학교 총장 이,취임식에 초청을 받아 다녀왔다

 

새로 취임하는 우산 김도종 총장님의 영광은 물론이거니와 와이투케이에게도 개인적인 영광 이다고 생각한다

평생을 살아가면서 대학교 총장 이취임식에 초청장을 받아 직접 참여 할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는것 자체가 개인적인 영광 이다는 것이다

원광대학교 총장이 친구라는것 동기동창이라는것 모든게 자랑스럽고 또한 자랑하고 싶다

 

물론 이번에 새로 취임한 12대 원광대학교 총장인 우산 김도종 박사는 와이투케이와는 고등학교 동기동창이다

그래서 이번에 고등과 친구들 모두를 초청한 것이다

와이투케이는 고등학교 동기동창의 인터넷 카페인 일오통신의 카페지기로 활동하고 있다

 

총장 이취임식후에는 원광대학교 실내체육관에서 성대한 피로연도 있았다

성공한 총장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원광대학교 총장 이취임식을 포스팅 한다

 

이번에 이임을 하는 정세현 11대 총장님은 김대중 정권에서 통일부장관을 역임하신 훌륭한 분 이시었다

지난 4년간의 임기중 원광대학교의 어려운 환경과 역경을 확실하게 이겨내고 퇴임하는 전임 총장님에게도 큰 박수를 보내고 싶다

 

원광대학교는 전북의 명문 사학으로 오랜역사를 지니고 있다

물질이 개벽되니 정신을 개벽하자는 원불교의 개교정신에 바탕하여 1946년에 설립되어 1971년에 종합대학교로 승격된 역사가 오래된 명문대학교 이다

특히 원광대학교의 캠퍼스는 전국 대학교에서 제일 아름답다 한다

그래서 종종 드라마나 영화의 찰영지 이기도 하다

아름다운 캠퍼스를 구경하기 위하여 전국각지에서 구경하러 오는 분들이 많으며  학생들 뿐만 아니라 여행객들의 방문도 줄을 서고 있다

원광대학교의 아름다운 캠퍼스의 모습들은 별도로 따로 포스팅 할것 이다

★★ 원광대학교의 아름다운 캠퍼스 이야기 바로가기☞

 

고등학교 동기동창들의 좌석도 별도로 준비해주는 배려도 아끼지 않았다

 

 

내외빈 주요 인사들의 좌석 이다

남궁성 원불교 교정원장, 전정희 국회의원 나의균 군산대총장 전 원광대총장등등 1000여명의 내외빈 인사들이 참석하시어 이취임을 축하하여 주었다

 

 

 

 

이임을 하시는 정세현 전 총장님의 봉고식과 이임사 모습이다

정세현 전 총장님은 김대중 정부에서 통일부장관으로 역임한 유명 인사 이다

 

 

교기전달식 이다

정세현 전 총장에서 원불교교정원장을 거쳐 신임총장인 우산 김도종박사에게 전달이 된다

 

 

제12대 원광대학교 총장으로 취임하는 우산 김도종 총장님의 취임봉고식과 취임사 이다

기를 살리는 대학으로 만들겠다는 의지를 표명 하시었다

 

 

 

1,000여명의 내외빈 인사들이 이취임 봉고식을 거행하는 원광대학교 대강당을 가득 메우고 있다

 

 

 

 

내외빈 인사들의 축사가 이어젔다

 

취임봉고식후에 발전기금 전달식 장면 이다

의과대학8회 동문들의 1억원 발전기금 전달식외 다수의 내외빈 인사들의 발전기금 전달식이 있었다

 

 

취임봉고식을 축하하는 꽃다발 증정식이 있었다

김도종 신임총장을 축하하는 꽃다발 증정식에는 원불교를 대표하는 꽃다발과 원광대학교 총학생회장 노조조합장등의 순서로 이어젔으며 신임총장의 며느리 께서 가족대표로 꽃다발을 증정했다

 

 

 

 

취임봉고식이 끝난후 취임식장에서 고등학교 15회 동기회장인 정혁기 회장과도 축하 인사를 나누고 있다

 

 

2부행사로 피로연이 열리는 원광대학교 실내체육관의 모습이다

 

 

고등학교 동기동창들의 모습 이다

전국 각지에서 50여명의 동기동창들이 친구의 총장취임을 축하 해주었다

 

 

고등학교 시절 총학생회장과 총부회장도 행사장에서 조우하여 덕담을 나누며 옛날을 회상하고 있다

오른쪽이 총학생회장인 장하열 원광대 전교수이며 왼쪽이 부회장이었던 오봉천 전 교사이다

모두 와이투케이와는 3학년 같은반 이었으며 부회장 오봉천 친구와는 3학년 짝꿍이었다

20여만에 만난 오랜친구 이다

 

취임 리샙션 자리를 빛내주고 있는 얼음 조형물 이다

 

 

 

 

내외빈 인사들과 축하케이크 카트식이 있었으며 각계인사들의 건배제의도 있었다

전정희국회의원과 금기창 동창회장등등도 건배식에 참여했다

 

 

 

 

이렇게 맛임는 음식으로 축하리샙션의 막이 내리고 있다

오랜만에 만난 친구들고 덕담이 이어진다

 

 

 

고등학교 친구들과 축하 악수도 하고 리샙션 장소에서 단체사진도 인증삿으로 남겨 보았다

여기저기에서 덕담도 나누고 리샙션도 구경하고 먹고 마시다보니 친구들의 단체사진도 여러번 찍게 되었다

가면 갈수록 친구들의 모습ㅇㅣ 많아 진다

그래도 단체사진을 찍지못한 친구들이 많이 있는것 같다

와이투케이는 찍사이기에 당연히 단체사진에는 없다 

함께 찍지못한 친구들이 아쉽다

 

 

 

 

 

친구들의 덕담장면 이다

오랜만에 만난 친구들끼리 아님 친한 친구들끼리 먹고 마시며 덕담이 이어진다

 

 

 

 

 

 

 

이렇게 3시간여의 이취임 봉고식과 축하 리샙션이 모두 끝난다

성공한 총장이 되길 바란다

이취임식 초정장과 이취임식 행사 팜프랫 이다

원불교에서는 이 취임식을 봉고식이라고 한다

 

 

 

이 취임봉고식에 참석한 1000여명의 내외빈 인사들에게 모두 기념품도 준비하였다

 

                                                                                                            

 

아래의 빨강 공감 ♡ 하트를

꾸~욱 눌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