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과 산행/◈ ♡추억♡여행

(완주축제) 완주 모악산 웰니스 축제 ☞가족과 아이들과 함께 참여하기 좋은 건강 웰빙축제

와이투케이 2024. 4. 13. 22:15

 

25도를 오르 내리는 여름같은 따스한 봄날

완주 모악산에서는 이색적인 축제가 열리어 완주 군민들과 도민 그리고 여행자들의 발길이 모악산으로 이어지고 있다

축제 이름부터 범상치 않은 완주 모악산 웰니스축제이다

모악산의 축제에 참여하고 싶어 고창 청보리밭을 거쳐 축제가 열리는 모악산 도립미술관에 도착했다

 

축제장으로 들어가는 길목마다 축제에 참가하려는 도민들로 트래픽이 무척 심했다

축제장에도 역시 남녀노소 할것 없이 인산인해를 이뤄 축제장을 가득 메우고 있었으며 그 열기는 대단했다

완주 웰니스축제는 과연 어떤 축제일까 궁금한 마음으로 축제장을 자세하게 돌아보았다

 

전북 완주 모악산 도립미술관 앞 광장에서 열리는 제2회 완주 모악산 웰니스축제는 올해도 건강하자. 여기에서 치유하자. 앞으로도 행복해라는 컨셉으로 열리고 있었다

신체 건강과 마음 치유 건강한 먹거리 등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축제이고  4월13일(토) ~ 14일(일) 2일간 열린다

 

웰빙과 행복 건강을 테마로 한 축제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모악산 대원사까지 맨발걷기, 구이저수지 한바퀴 걷기, 모악산과 구이저수지를 한눈에 내려다볼수있는 열기구 탑승체험, 도림미슬관 일대 소나무숲과 산책로를 활용한 피크닉 활동인 모악산 숲크닉 등이다

 

이외에도 주 행사장 잔디밭에서는 50여 개의 부스가 군민들과 여행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부스들을 꼼꼼하게 한 곳 한 곳 돌아보았다

먹거리 체험거리가 가득한 부스들로 가족과 함께한 아이들이 특히 많이 참여하고 있었다

 

미니꽃다발, 다육식물, 봄꽃·수경화분 등으로 식물을 접하고, 건강상담, 캐리커처, 전기물레, 수제비누 만들기, 컬러링 체험, 커피박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들이 준비하고 있었다 

 

또한, 제과, 젤라또, 떡, 튀김, 닭꼬치, 차(茶), 붕어빵, 발효음료, 딸기잼, 딸기, 두릅, 참송이, 오란다 등 다양한 먹거리도 푸짐한 축제를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