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과 산행/◈ ♡추억♡여행

(진도여행)삐에르당디 공원과 신비의 바닷길 ☞한국판 모세의 기적

와이투케이 2022. 12. 19. 22:17

 

진도여행의 숙소 쏠비치 진도리조트에서 체크인을 마치고 여장을 푼다

그리고 진도여행이 본격적으로 시작이 된다

 

진도여행에서 누구나 들려가는 진도여행의 필수코스가 있다

바로 한국판 모세의 기적이라는 신비의 바닷길이다

진도 회동마을 바닷가에서는 매년 신비의 바닷길 축제가 열리는 곳이다

 

신비의 바닷길 회동마을 언덕위에 있는 작은 공원이 있는데 삐에르당디 공원이다

삐에르당디는 주한 프랑스 한국대사관이었다

이분이 1975년 진도여행을 갔다가 이 신비의 바닷길 현상을 목격을 하고 프랑스 신문에 모세의 기적이라고 소개하여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그래서 그의 동상을 언덕위에 세우고 작은 소공원을 만들어 놓았다

 

진도 신비의 바닷길

매년 2월 그믐경 영등사리와 6월 중순경에 회동마을과 앞바다 모도사이가 바다가 갈라지는 것이다

바닷가가 갈라지는 것은 아니고 물이빠져 길이 나타나는것이다.

바닷물이 빠지면 폭이 30m 에 길이가 무려 2.8km가량되는 바닷길이 나나는것이다

한시간 정도 열린단다

이때 진도 신비의 바닷길 축제가 열린다

 

축제가 열리면 모세의 기적을 즐기려는 축제 참여자들이 전국에서 진도로 몰려들어 인산인해를 이루어 메스컴에 매년 소개된다

진도에서 제일 유명한 곳이다

그러나 축제가 열리는 날 아니면 별로 볼거리가 없는곳이 신비의 바닷길이다

휘리릭 지나치는 곳이된다

 

신비의 바닷길 축제가 열리는 회동마을에는 뽕할머니 전설이 있는곳이다

옛날에 호랑이가 많이 산에서 내려왔다고한다

그래서 마을이름이 호동이었는데 호랑이를 피해 앞바다 모도롤 피난갔다가 다시 돌아와 회동마을로 변했다고한다 

 

그래서 신비의 바닷길에는 뽕말머니 상이 있고 호랑이가 체험관 언덕위에 있다

체험광도 무척 크고 신비의 바닷길 축제가열리는 곳에 무척 투자를많이 했다는 인상을 받았다

진도가 부럽다

 

다음여행은 이충무공 벽파진 진첩비이다

 

 

 

★이충무공벽파진전첩비 바로가기☞https://y2k2041.tistory.com/15814778

 

(진도여행) 이순신장군의 벽파진 전첩비(221202)

진도여행은 계속된다 진도 울돌목은 이순신장군의 명랑대첩으로 유명한 곳이고 진도섬 전체가 이충무공의 숨결이 숨 쉬고 있는 곳이다 그래서 여기저기 이순신장군의 발자취들이 여행지로 남

y2k204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