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과 산행/◈내고향♡ 익산

(익산국화축제)익산 천만송이국화축제 익산역 광장 전시장

와이투케이 2022. 10. 27. 22:32

 

백제왕도 익산, 유니스코 세계문화유산의 도시 익산에서는 지금 가을축제가 한창이다

익산의 대표 체육공원인 중앙체육공원에서 열리는 제19회 익산천만송이 축제 이다

전국의 지방자치단체 50여 곳에서 열리는 가을 국화축제 중 익산 천만송이국화축제가 단연 최우수축제로 알려져있다

축제는 10월21일부터 10월30일까지이다

 

익산의 천만송이국화축제는 다른 곳의 축제완 남 다르다

세계문화유산의 도시답게 국보제11호인 미륵사지석탑과 국보제289호인 왕궁리오층석탑 등 백제의 유물과 문화가 국화꽃으로 표현되어있다

 

백제 30대왕인 무왕이 익산출신이고 무왕 재위시절 익산으로 천도했던 무왕

왕궁리유적이 백제왕궁이었다

백제 왕궁이 있던 지역의 이름이 옛날 아주 옛날부터 왕궁을 말하는 왕궁면 왕궁리이다

 

그러니 국화축제 구경하면 백제역사를 공부하는것이다

이 국화축제가 메인 축제징외에도 익산역과 미륵사지 등 이간의 주요관광지 8곳에서도 분산 개최되고있다

이들 8곳만 돌아보아도 익산여행을 다 하는거와 진배없다

 

익산여행이 시작되는 곳

익산역 광장에도 국화전시장이 있다

익산여겡서 출발 유라시아를 거처 런던까지 달려보자구나

유라시아 철도 거점도시라는 익산시민의 염원이 달링 유라시아 철도의 기차모형이 익산역에 국화로 만들어 놓은것이다

기차 중간엔 인증삿을 찍을수있는 포토존도 만들어 놓았다

그래서 런던행 유라기아 기차표가 광장에 세워놓은것이다

 

유라시아 기차표를 중심으로 국화전시를 하고있는것이다

활짝 핀 국화꽃으로 둘러쌓인 기차표와 익산의 상징인 마룡이 그리고 익산역과의 조화는 환상적이다

이 아름다운 그림을 가을이 아니면 감상할수가없다

그래서 몇일전 익산역을 역시로 다녀왔다

 

여러분!  국화향기 물씬 풍기는 익산으로 가을여행 한번 다녀가세요

이글 뒤편에 익산천만송이 국화축제 개막식과 축제장 한바퀴 이야기가 계속 이어진다

 

 

 

 

 

★익산천만송이 국화축제 개막식및 축제장 이모저모 이야기 바로가기 ☞https://y2k2041.tistory.com/15814742

 

19회 익산천만송이국화축제 개막 국화향으로 만나는 자연과 동행

제19회 익산 천만 송이 국화축제 개막 국화 향으로 만나는 자연과 동행 곱게 물든 단풍이 여행자들을 설레게 하는 여행하기 좋은 계절입니다. 올가을엔 어디로 가을 여행을 떠나는가요? 단풍도

y2k204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