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과 산행/◈ ♡추억♡여행

(군산여행) 탤런트 김수미 길과 군산 말랭이 마을

와이투케이 2021. 12. 18. 23:32

 

몇일전 전원일기에 나왔던 일용이 박은수와 일용 엄니 김수미가 TV에 같이 나온적이 있다

전원일기 이야기 이다 

김수미가 일용이 보다 2살이나 아래인데 일용이 엄니로 나왔던 농촌 드라마이었다

일용이와 김수미가 만나 군산 김수미 길과 생가를 돌아보곤 했는데 가까이 있어 한번 가보고 싶었다

 

군산여행을 다녀왔다

바람도 쇨겸 탤런트 김수미 길과 말랭이 마을 구경을 위해서이다

월명공원 아래 있는 산동네 마을이 말랭이 마을이고 김수미 생가가 있는 마을이다

그동안 여러번 월명공원에 다녀왔지만 말랭이 마을이 있다는것 처음 알았다

 

말랭이 마을 여행에서 방송의 위력을 알수가 있었다

방송 후 김수미 길과 생가는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고 집수리도 한참 진행중이었고 그날도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계속 이어지고 있었다

생가야 예전 시골집 그대로인데 부엌 바로 앞에 진짜 우물이 있는것이 특이하였다

예전 라디오며 재봉틀도 있고 장농과 각종 집기들이 있던데 아직은 진열이 안된 어수선한 분위기 이었다

 

생가와 말랭이 마을은 군산 월명터널 입구에 있는 마을이다

말랭이마을 주차장이 네비게이션에 나온다

주차장 바로 옆이 김수미길이고 주차장 바로 위가 말랭이 마을이다

 

몇 발자국 더 올라가 말랭이 마을도 골목골목 구경을 해본다

실제로 말랭이마을이었다

옛날 숨박꼭질 하기 딱 좋은 그런 시골동네이었다

와이투케이 역시 시골출신이라 옛날 어릴적 고향마을 생각이 나는 말랭이마을 여행이었다

 

월명산이 긴 산맥으로 되어있고 낮은산이다

그래도 산은 산이다

말랭이 마을에서 내려다보는 군산 시내는 한참 아래이었다

 

김수미 생가와 말랭이 마을 부근에는 군산 가볼만한곳이 많다

군산 근대 여행지가 이곳 신흥동 근처에 몰려있다

말랭이마을 바로 아래가 신흥동 일본식 가옥(히로쓰가옥)이 있어 구경할만하고 일본사찰인 동국사도 있으며 초원사진관도 있다 그리고 부둣가에 가면 근대역사박물관과 옛 은행들이 있어 근대역사여행하기 좋은곳이다 

 

★군산 신흥동 일본식 가옥(히로쓰가옥) 이야기 바로가기 ☞https://blog.daum.net/y2k2041/15814447

 

(군산여행) 근대유적 군산 일본식 가옥(히로쓰가옥)

전북 군산은 항구도시라서 근대유산과 근대유물이 많은 도시이다 익산 전주 김제 등에서 나오는 쌀등 농산물을 일본으로 실어 나르는 항구가 있는 도시 이기 때문이다 특히 바닷가 항구를 끼고

blog.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