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과 산행/◈내고향♡ 익산

(익산가볼만한곳)중앙체육공원의 무궁화 정원

와이투케이 2020. 9. 4. 14:15

중앙체육공원은 익산의 대표공원이다

공원의 규모도 크고 매년 천만송이국화축제가 열리는 공원이다

물론 올해의 국화축제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취소되었고 온라인 축제로 대체한다고 한다

가끔 들리는 공원이지만 얼마전 우리나라꽃인 무궁화 정원이 조성되었다 하여 들려보았다

 

중앙체육공원의 무궁화 정원

공원 전체가 무궁화 정원으로 변신을 하였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어양사거리 근처 공원 한켠에 무궁화 도시숲이란 이름으로 무궁화정원이 조성되어있었다

규모는 작지만 알찬정원이다

한가지로만 알고있던 그 무궁화가 종류도 다양하고 계도 다양하다

중앙체육공원에 가면 지끔쯤 활짝핀 다양한 무궁화를 볼수가 있다

 

7월에서 10월까지 그러니 여름부터 가을에 걸쳐 피는 무궁화는 이른아침 해가 뜰때 꽃을 활짝 피기 시작하여 오후가 되면 꽃을 오무리는것을 반복하다 저녁에 떨어지는 꽃이다

연꽃과 비슷하다

일반적으로 무궁화꽃으로만 알고있으나 종류가 다양하다

 

무궁화는 옛날 선친들의 지혜를 알수있는 꽃이다

동네 길가에도 무궁화가 있었지만 농촌의 밭 가장자리에는 꼭  무궁화가 심어져 있던게 생각이 난다

이유인즉 밭 농사를 잘 짓기위해 밭 두렁에 무궁화를 심었다고 한다

무궁화는 진디기가 좋아하는 나무이고 꽃이기때문이다

와이투케이도 진디기가 다닥다닥 붙어있는 무궁화를 본 기억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