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과 산행/◈ ♡추억♡여행

(김제지평선축제)하늘과 땅이 만나는곳에서 열리는 우리나라 대표축제

와이투케이 2019. 10. 12. 20:37



김제지평선축제

우리나라에서 하늘과 땅이 만나는 오직 그곳

지평선의 땅 김제 황금들녁에서 펼쳐지는 가을축제 이다

김제 벽골제 앞마당에서 매년 가을날 지평선축제가 열리고 있다


가까이 있어 매년 축제를 찾고 있는 와이투케이

손자들과 메뚜기잡기체험을 하기위해서 이다

전주의 두손자 윤동욱군과 윤민호군을 대동하고 김제 지평선축제를 다녀왔다

매년 다니는 축제이요

매년 손자들과 함께 다니는 축제 이다


김제 지평선축제가 메뚜기잡기체험이 있어 손자들이 좋아한다

축제가 열리는 벽골제 둑방이 잔디가 잘 가꾸어지어 연날리게 적당하다

그래서 가을만 되면 손자들이 기다리는 축제 이다

메뚜기도 잡아보고 둑방에서 연도 날리게 된다


태풍이 전날까지 가슴을 졸이게 한다

개천절 오후

맑게 개인 가을하늘을 보며 지평선을 바라보며 신나게 축제를 즐기고 왔다


김제 지평선축제는 어린이축제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어린이들의 참여가 무척 많다

메뚜기잡기체험 뿐만 아니라 벽골제 언덕에서 펼쳐지는 연날리기체험이 있고 직접 엄마아빠와 아궁이 쌀밥짓기체험등등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체험 프로그램이 많기 때문이다

어린이들에게 제일 인기있는 글로벌 캐릭터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다

각종 옛 한복을 입은 청년들과 만화영화 주인공으로 변신한 사암들이 등장하여 이리뛰고 저리 도망가고 하며 이색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어 어린이들이 신나는 축제가 되었다


특히 올해는 하늘을 날으는 블랙이글스 에어쇼공연이 펼쳐지어 가을하늘을 아름답게 수놓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