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과 산행/◈ ♡추억♡여행

(서천여행)바람에서 바람으로 서른번째 한산모시문화제 이야기

와이투케이 2019. 6. 10. 18:12



한산모시와 한산모시문화제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된 한산모시

누구나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학창시절 교과서에 누구나 보고 배웠던 바로 그 한산모시 이다

이 한산모시의 가치와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세계적인 전통문화유산축제로 거듭나기 위해 한산모시를 테마로 매년 충남 서천군 한산면 모시전시관에서 한산모시문화제가 열리고 있다

올해가 30번째 문화제가 열리었다


와이투케이 역시 차로 30분 거리 이웃동네 처럼 가까이 있기에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한산모시문화제에 참여하였다

결론은 강추강추 이다

한산 모시의 모든것을 배우고 느끼고 체험하고 한산소곡주까지 한잔 하면 행복한 서천여행 한산여행이 된다


옛날 어릴적 부터 보아 오던 모시와 모시나무 라서 별 관심없이 지나 쳤던 그 모시

한산모시축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축제의 규모가 엄청 크고 모든 한산 면민들이 모두 축제 참여하여 배틀모시짜기등을 시연하고 있어 축제 분위기도 무척 좋구 볼거리 먹거리도 푸짐하여 꼭 한번 가 보시 라고 강추하고 싶다

축제도 참여 하여 구경도 하고 그 유명한 한산모시옷도 한벌 구임하여 사랑하는 연인에게 준다면 사랑 많이 받을것이가 

한산의 또 하나의 자랑인 서곡주도 한꼬뿌 시음해 볼수 있다

일면 안증뱅이 술로 이름을 날리고 있는 한산소곡주 이다


모시문화제의 하일라이트는 한산모시퍼레이드와 길쌈놀이 이다

한산모시전시관과 모시홍보관 길쌈놀이전수관등은 꼭 들려보아야 한다


와이투케이는 2주연속 서천여행을 다녀왔다

지난주는 장항에서 열리는 꼴갑축제에 다녀왓고 이번주말엔 한산모시축제를 다녀왔다

서천은 알아주지도 않는데 너무 짝사랑 하고 있는가 보다


★★군산 은파호수공원과 물빛다리 야경 이야기 바로가기 ☞http://blog.daum.net/y2k2041/15813752(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