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과 산행/◈ ♡추억♡여행

(함양여행) 선비의고장 정자의 고장 함양의 대표관광지 ☞하림공원(180909)

와이투케이 2018. 10. 3. 23:48

 

 

 

선비의 고장

정자의 고장 함양의 대표축제가 함양 산삼축제 이다

과연 함양에서 산삼이 얼마나 많이 나고 케면 산삼축제를 열고 있을까

궁금한 마음으로 함양으로 고고씽 이다

 

축제도 참여하고 함양여행도 하고 나름대로 여행계획을 가지고 함양으로 가본다

함양 여행코스는 하미안 와인밸리 머루와인동굴을 시작으로 사진작가 출사지인 지안재/오도재-지리산조망공원-하림공원-상림공원- 함양산삼축제 까지 이었다

 

함양 하림공원

함양에는 하림공원과 상림공원이 있다

상림공원은 상림숲 전체가 천연기념물로 지정 되어 있고 최치원숲 이라고 하며 함양 산삼축제가 열리는 곳 이라서 관광객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곳이다

그러나 하림공원은 상림 그늘에 가려 잘 알려지지 않아 이번에 와이투케이가 가 보았다

 

하림과 상림과은 원래는 한몸 이었으며 상림이라고 불렀다 한다

신라 문장가 최치원이 함양 수령으로 있을때 홍수피해를 막으려고 위천에 제방을 만들고 이 제방을 보호하기위해 나무를 심고 숲을 만들었다

그 뒤 대홍수로 인해 둑방의 가운데가 피괴되어 지금의 상림과 하림으로 갈라지게 되었다 한다

그 홍수로 하림은 다 파괴되어 지금에 이르렀으며 상림은 그대로 유지 되어 천연기념물제154호로 지정되었다

 

상림 바로 아래에 있는 하림공원에는 함양을 흐르고 있는 위천을 따라 큰 공원으로 조성되어있으며 볼거리가 많다

하림공원 안에는 철갑상어 양어장이 있고 토속어류생태관과 바람의 언덕등이 잇어 한번쯤 꼭 들려보아야할 함양의 여행지 이다

 

★★함양의 지리산 조망공원 이야기 바로가기 ☞ http://blog.daum.net/y2k2041/15813466

 

(함양여행)지리산이 보고싶다 지리산 조망공원

와이투케이 지리산종주의 추억이 다섯번 이나 가지고 있다 성삼재에서 출발 노고단과 천왕봉 찍고 백무동까지 당일치기 부터 1박2일까지 군대에 가는 아들과 단둘이서 또는 친구들과 지리산

blog.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