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과 산행/◈ ♡추억♡여행

(정읍여행)녹두장군 전봉준 장군을 기리는 황토현 동학농민혁명기념제

와이투케이 2018. 5. 29. 23:16



황토현 동학농민혁명 기념제

올해가 21회인 정읍의 대표축제이다


가보지 못했던 전북의 축제 가보고 싶은 전북축제 이라서 아내와 훌쩍 다녀왔다

축제장에서 각종 공연도 관람을 하고 각종 체험도 즐기고 황토현전적지에 있는 동학혁명박물관도 구경할수가 있어 금강첨화 이었다


학창시절 배웠던 동학혁명

축제도 구경하고 공부도 하고 일석이조 인샘 이다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가 있는 축제장 이었다


전봉준과 동헉혁명

전라도 고부군수 조병갑의 착취와 동학교도의 탄압에 대한 불만이 동학혁명의 도화선이 되었다

전봉준은 동학농민군의 대장 이었으며 전봉준이 중심이 되어 일으킨 혁명이 동학혁명 이다

나중에 동학혁명이 진압된 이후 청일전쟁의 직접적인 도화선이 되었다


녹두장군 전봉준

전라도 고부출신인 전봉준이 고부에서 동학혁명이 일으키어 전북지역엔 황토현전적지와 전봉준 생가 등등  전봉준과 동학혁명의 유적지가 여기저기 많이 있다

그중 대표적인 전적지가 바로 정읍 황토현 이다 이다

순창에 숨어지내다 정읍 김경천의 밀고에 의해 이곳 순창에서 체포되었다

체구가 왜소하여 녹두(綠豆0라 했으며 나중에 녹두장군 이란 칭호를 얻었다 한다



축제장 바로 앞 공터는 온통 유체꽃 물결 이다

축제도 즐기고 유체꽃도 실컷 보구

신났다 신나







모두가 평등한 세상을 위해 농민들이 혁명을 일으킨것 이다












축제장은 체험과 먹거리 위주로 되어있었다

특히 체험거리가 많아 구경하기 좋은 축제장 이다
















황토현 전적지의 자랑은 잘 정돈된 잔디광장 이다

넘 아름다워 자랑할만 하다










축제장 바로 옆이 동학농민혁명 기념관 이다

동학농민혁명 박물관 인샘 이다

박물관에 들어가보니 볼거리가 무척 많고 공부거리도 많아 학생들의 여행지로는 제격이다

동학혁명박물관은 규모가 커서 별도로 포스팅 하겠다




















축제장에서 잔치를 벌이는 팀들도 있다

잡밥이 최고다







6.13 지방선거를 홍보하는 차량도 축제장 입구에 서 있다

모두가 선거를 하여 민의를 보여주어야 한다







와이투케이의 점심 이다

축제장에서 먹어보는 축제음식

요것도 여행의 별미 이다












축제가 달랑 2일동안 이다

첫날은 비가 많이 와서 대부분 행사가 취소 내지 연기 되었나 보다

메인 무대에선 각종 공연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








축제 무대에서 한판 멋드러지게 놀아덴 여성 보컬팀들 이다

와이투케이가 단체사진 한컷 찍어주었다

이중에 낮선 사람이 한사람 끼어들었다

이 사진도 꼭 보컬팀이 찾아가주길 바란다









축제장 바로 옆 광장에선 황토현 전국농악경연대회가 열리고 있었다

엄청 큰 무대인데 축제에 농악경연대회가 가리었나 보다

전국농악경연대회 이야기 바로가기☞http://blog.daum.net/y2k2041/15813321










축제에 참여한 마당에 바로 축제장 인근에 있는 전봉준 생가유적지와 단소도 들려 보았다

별도로 포스팅 할 예정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