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과 산행/◈내고향♡ 익산

(익산여행) 전국에서 제일 큰 억새단지에서 열리는 금강 억새축제

와이투케이 2015. 11. 18. 23:29

 

 

 

금강억새축제

성당포구 바로 옆에 있는 넓다란 금강 유휴지에 4대강사업 일환으로 만들어진 용안지구 금강 생태공원의 억새밭에서 3회째 열리는 억새축제 이다

방송에도 나오고 뉴우스 시간에도 축제를 홍보하는 멘트가 여러번 나왔던 금강억새축제

아마 방송을 보고 달려갔던 사람들은 대부분 실망만을 가지고 왔을 것이다

 

금강억새축제가 열리는 용안지구생태공원의 억새단지는 우리나라에선 제일 큰 억새단지 아단다

끝이 안보일정도 이니 제일 크다는것이 맞을것 이다

그러나 이곳에 있는 옥새는 대부분 억새꽃이 없는 억새들이다

억새는 뭐니뭐니 해도 억새꽃이 하늘하늘 가을 바람에  출렁이는 맛이 정녕 가을 억새 이건만 금강생태공원의 억새는 키는 큰데 꽃이 없는 억새라서 분위기는 그져 그렇다

 

바이오연료 생산을 위해 역시로 심었다는 금강 억새

축제를 열려면 꽃이 있는 억새들도 여기 저기에 심어 놓아야 축제분위기 억새분위기가 날것이다

축제마당을 만들어 손님들을 초대하려면 최소한 어느정도 손님 맞을 준비는 해야 된다고 생각한다

방송에선 축제를 알리는 맨트가 많아 나오지만 손님 맞을 준비가 전혀 되질 않았다

 

억새단지 이리저리 억새를 베어내어 산책로를 만들었을 뿐이다

주차장도 질퍽질퍽 산책로도 발이 푹푹 빠진다

공연장 앞의 관중석 의자외엔 어디 앉아 쉴수있는 곳도 한군데도 없는 축제장

왔다 어서 가라는 의미 일지도 모르겠다

차라리 성당포구 바로옆에 있는  용안지구 생태공원 즉 나무데크 길이 이리저리 만들어져 있는 곳에서 축제를 하면 훨씬 분위기가 있을것도 같다

금강억새축제가 열리는 금강억새단지와 금강용안지구생태습지공원은 같은지역 같은공원내에 있다 

★★ 금강용안지구생태습지공원 이야기 바로가기☞ http://blog.daum.net/y2k2041/15812193

 

금강변 억새물결이 넘실거리는 금강용안지구 생태습지공원

매년 가을에 금강억새축제가 열리는곳 금강억새단지 용안의 금강억새단지 이다 전국에서 제일큰 억새밭이다 자연과 사랑이 만나는 곳 금강 금강용안지구 생태습지공원 지난 이명박 정권에서 4

blog.daum.net

 

와이투케이는 여러번 용안지구 금강생태공원에 가보았디

한가롭게 거닐며 데이트하기 딱 좋은곳 이다

이렇 분위기 있는 멋진곳을 잘 활용하여 축제를 설계한다면 성공할수 있는 축제가 될것 이다

 

금강억새축제에 참여했다가 실망을 하고 돌아오는 길에 아쉬움을 달래보기 위해 서천 신성리 갈대밭을 돌아보았다

서천 신성리갈대밭이 훨씬 분위기도 있고 멋지었다

 

★★ 서천 신성리 갈대밭 이야기 바로가기☞ http://blog.daum.net/y2k2041/15812533

 

(서천여행) 늦가을 출렁이는 갈대의 향연을 볼수 있는 가을여행지 서천 신성리갈대밭

충남 서천 금강변에 가면 신성리 갈대밭이 있다 서천의 가을여행지 이다 특히 신성리 갈대밭은 금강하구둑의 금강하류를 끼고 있어 넓은 금강과 어우러져 더욱더 아름답게 보인다 시원하게 불

blog.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