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과 산행/◈ ♡추억♡여행

(진도여행)꿈같은 섬여행 그섬에 가고싶다☞ 진도접도 웰빙등산로

와이투케이 2015. 3. 22. 23:24

이순신장군의 명랑대첩으로 유명한 울돌목이 있는 전남 진도

KBS사극 징비록에서 나오는 임진왜란의 승전지

진도접도여행

꿈같은 섬여행 이다

그섬에 가고싶다 진도접도웰빙등산로

먼저 세월호가족들에게 심심한 애도와 위로의 마음을 전한다

하루빨리 큰 슬픔을 딛고 행복한 일상으로 돌아오기를 기도할뿐 이다

실로 우리국민 모두는 세월호 가족에게 큰 죄를 지고있다

진도여행으로 조금이나마 슬픔을 달래주고 싶다

접도는 진도앞바다에 있는 작은 섬 즉 섬속의 섬이다

진도 본섬과 육교로 연결되어 접근이 쉽고 접도의 해안경관이 너무 아름다워 진도접도웰빙등산로가 개설된 이후 전국에서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 작은 섬마을 이다

실로 접도웰빙등산로를 풀코스로 한바뀌 돌아보니 입이 짝 벌어질 정도로 감탄사가 자동으로 연발될 정도로 해안경관과 기암기석들의 조화가 한폭의 그림처럼 잘 이루어져 아름다운섬 이었다

새마음산악회 회원들과 함께한 진도접도웰빙등산로

큰여미재를 들머리 삼아 쥐바위봉(159m)-병풍바위(154m)-솔섬바위-작은여미-동백계곡-여미주차장-아홉봉(일출일몰바위)-일출전망대(아기밴바위)-수품항까지 1코스와 2코스를 연결한 풀코스로 약 4시간30분 정도 소요되었다

접도의 최고봉 남망산(164m)은 웰빙등산로와 좀 거리가 있기에 시간이 부족해 들리지못해 아쉬운 마음 이다

넘 아름다워 블로거님들에게 강추하고 싶다

여미고개주차장이 들머리 이었다

체력은 정력 접도웰빙등산로 라는 표지석이 우리 일행을 반겨준다

웰빙든산로를 걸으면 정력이 좋아지나 보다

여느주차장이 있고 제일수산이 있는곳이다

보통 여미주차장에서 출발하는 산악회가 대부분 이다

그러나 우리는 중간에 이곳을 들리게 되어있어 여미제주차장에서 출발했다

우리일행의 날머리인 수품항의 모습이 멀리 보인다

아름다운 해안가마을 이다

쥐바위봉 이다

작은 나무다리도 있고 봉우리가 작지만 아름답다

이 쥐바위를 멀리서만 쳐다보고 그냥 지나치는 사람들이 많다

등산로에서 우측으로 조금더 가야 하기때문이다

와이투케이는 쥐바위까지 직접 가보았다

12간지 나무 이다

자세히 보면 13가지 이었지만 12간지를 맞추려고 가운데 한가지를 자른흔적이 있다

접도에는 이 12간지나무를 비롯 사랑나무 여자사랑마무 연리지등 희한한 나무들이 많다

접도는 동백나무숲으로 이루어져 있다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동백숲길도 있고 동백나무가 많다

남쪽나라라서 동백꽃이 만개하였다

진달래꽃도 활짝 피어있었다

연리지나무 인데 가운데 구멍이 뚫려 있다

사진들 찍느라 야단들이다

여성느티나무 이단다

왼쪽에는 남성느티나무가 있다

드디어 솔선바위에 도착했다

아름다운 봉우리 이다

접도 해안선을 구경할수 있고 경관이 무척 아름다운 봉우리 이다

그래서 이곳에서 사진도 제일 많이 찍었다

점심을 솔섬바위에서 해결하고 실컷 놀다가 작은여미바위로 계단을 타고 내려간다

솔섬바위에서 작은여미로 내려가는 계단 이다

이곳에서 바라보는 작은 해수욕장의 해안선이 무척 아름답다

작은여미 이다

대도전의 촬영지라 그런지 무척 아름답다

솔섬해안도 둘러본다

작은 쉼터인 모종(정자)가 작은여미의 바위들과 조화가 이쁘다

여미주차장 이다

2코스를 마무리하고 1코스로 들어가야 한다

산악회버스들 몇대가 주차해있어 일부회원들이 시위를 한다

수품항에 있는 버스를 이리오라 한다

실제 이곳에서 1코스 종점인 아홉봉까지 오르막이 무척 가파르다

그러나 아홉봉을 가면 오길 잘왔다고 생각할정도로 예쁘다

아홉봉 이다

돌탑들이 해안가에 몇개나 쌓여있다 누가 이 돌탑을 쌓을까

이곳에서 멀리 바라보는 일출전망대(아기밴바위) 무척 아름답다

일출전망대(아기밴바위) 이다

이곳도 한참을 내려갔다 다시 돌아와야하니 안들리고 지나치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가면 본전이상 이익이다'그정도로 아름답다는 말이다

드디어 수품항에 도착이다

1,2코스 연결하여 풀코스를 돌아온것 이다

4시간30분정도 소요되었다

뒷풀이를 마치고 고향앞으로 접도에서의 하루를 이렇게 마감한다

접도 등산후 고향앞으로 가는길

진도대교 휴게소에서 잠시 쉬어간다

명랑대첩승전광장이라고 쓰여진 산꼭대기 공원을 들리지못해 못내 아쉽다

임진왜란의 최대격전지이자 최대 승전지 울돌목

물살을 이용하여 승전한 이순신 장군의 기략이 대단하다는 생각이 든다

실제로 울돌목을 보니 물살이 장난이 아니다

진도대교 울돌목 명랑대첩에 대한 이야기는 별도로 포스팅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