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과 산행/◈ ♡추억♡여행

미리 가본 2014년 평창 메밀꽃 필 무렵 효석문화제

와이투케이 2014. 7. 14. 20:06

 

 

 

2014년 평창 메밀꽃 필 무렵 효석문화제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

작은 산골마을에서 펼쳐지는 2014년 평창 메밀꽃 필 무렵 효석문화제가 열리는 봉평면 축제장을 미리 가 보았다

1014년 9월5일(금)-9월14일(일) 10일간 봉평면 효석문화마을 일원에서 펼쳐 진다

이효석문학관과 생가가 있는 마을 일원에 엄청나게 큰 메밀밭이 조성되며 이 메밀밭과 축제가 열리는 봉평면 소재지 사이의 흥정천에 섶다리를 놓아 관광객들이 메밀밭과 축제장을 오가도록 되어 있다

 

축제의 주무대는 봉평면 면소재지에 있는 가산공원과 봉평전통시장주차장 사이에서 축제가 열린다

축제장은 1930년대 옛날 봉평전통장터를 재현하여 전통먹거리코너를 개설하고 옛날 시골장터 분위기로 만들어 놓았다

매년 열리는 축제이다보니 축제장은 관광객들만 없을뿐  축제의 분위기가 파악될 정도로 봉평전통장터를 모방한 장터분위기 이다

9월축제를 위하여 축제가 열리는 곳 이곳저곳에서 보수작업을 하고 있었다

 

축제가 열리기전

메밀꽃이 흐트러지게 피기전 여름 한복판에 미리 봉평여행을 다녀왔다

★★이효석을 기리는 봉평 가산공원 이야기 바로가기☞ http://blog.daum.net/y2k2041/15812025

 

이효석 메밀꽃필무렵의 작품세계를 기리는 봉평 가산공원

가산 이효석의 대표작품이 메밀꽃 필 무렵 이다 봉평면 소재지에는 매년9월에 열리는 효석문화제가 열리는 봉평전통장터가 있다 이 봉평전통장터 바로 옆에 이효석을 기리는 가산공원이 있다

blog.daum.net

 

 

 

 

 

 

 

 

 

 

 

 

 

 

 

 

 

 

 

 

 

 

 

 

 

 

 

 

 

 

 

 

 

 

 

 

 

 

 

 

메밀꽃이 피기전 한여름에 봉평여행을 해서 이번 봉평여행에서는 메밀꽃은 아니더라도 메밀밭도 보질 못했고 하지감자밭만 실컷 보고 왔다

축제가 열리는 시기인 9월에 맞추기 위해 지금은 메밀을 아직 심지 않았고 온통 봉평 산골마을이 파란 감자밭으로 꽉 차있다

감자를 캐고 난후 바로 메밀을 심어 축제에 맞춘다고 한다

문학관에서 내려다 보이는 홍전천 옆의 파란들판이 효석문화제때 하이얀 메밀밭으로 변모할 감자밭 이다

그것도 메밀이 봉평주민들의 소득에 도움이 안되어 누구나 안심으려 하여 군청에서 보조를 해주며 메밀을 심게 한단다

 

그래서 부득이 메밀꽃이 활짝 핀 2013년 축제 사진들 몇장을 모셔와 올려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