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과 산행/◈ ♡추억♡여행

(강릉여행) 경포대해수욕장 ☞젊음이 가득한 동해안 최대 해수욕장

와이투케이 2023. 8. 17. 23:30

 

(경포해변 뜨거운 여름 동영상)▼

 

 

올여름 휴가는 강원도 4박5일여행이다.

원주와 춘천 그리고 강릉까지 두루 돌아보았다

강원도에서 유명한 3도시 여행은 대관령을 넘어야하고 도시간 거리가 있어 쉽지 않은 도전이었다

원주에 베이스 캠프가 있었고 예전 강행군 여행을 지양하고 쉬엄쉬엄 여행이었기에 가능했던 여행이었다

 

동해안이 좋다

경포해수욕장이 좋다

경포해수욕장에서 일렁이는 파도만 보아도 절로 힐링이 된다

원주와 춘천에 이어 강원도에서의 마지막 여행은 강릉여행 경포대해수욕장여행이었다

파도 구경, 동해안 구경도 식후경

해변가 어느 맛집, 격포호수가 내려다 보이는 경포 맛집에서 물회와 회덮밥으로 늦은 점심을 해결한다

 

그동안 여러번 여행을 다녀갔던 강릉이고 경포대해수욕장이었다

여행자들로 인산인해를 이루는 경포대 해수욕장을 좋아라 하는  아내에 대한 작은 배려이었다

 

동해안 최대 해수욕장이로 휴가철이면 젊음이 넘치는 해수욕장이 강릉 경포대해수욕장일게다

아마 휴가철엔 젊은이들이 가장 모이는 해수욕장이 강릉 경포대일게다

젊음과 낭만이 가득한 해변은 젊은이들의 열기가 대단했다

 

때마침 경포해변엔 집채만한 너울성 파도가 일렁이고 있었다

그리고 너을성 파도를  즐기는 젊은이들로 경포해변은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었다

경포해변엔 아름드리 소나무숲이 우거져 산림욕도 즐길수있어 피서객들이 즐겨찾는 곳이다

 

그리고 해변 바로 옆에 겨포호수가 있어 젊은이들을 불러모으고 있다

경포호수 한바퀴엔 볼거리 즐길거리가 풍부하여 좋다

몇년전 경포호수를 한바퀴 돌아본 추억의 경포호수이다

 

호수주변엔 홍길동전 이야기가 조형물로 표현하고 있고 허균과 허넌설현 남매의 생가과 공원도 돌아볼수있고 가시연꽃 기득한 호수도 있으며 술잔이 3개라는 경포대 정자가 있어 좋은 곳이다

2인용 또는 3인용 자전거를 빌려타고 호수 한바퀴 하이킹 데이트도 큰 추억이다

 

해질무렵 한치앞도 안보이는 안개짙은 영동고속도로 대관령을 넘어 원주에 도착 강원도에서의 마지막 밤을 보냈다

 

 

(경포해변 뜨거운 여름 동영상)▼

 

 

 

★(음성여행) 반기문 생가마을과 유엔평화기념관 이야기 바로가기 ☞https://y2k2041.tistory.com/15814912

 

(음성여행)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 생가 마을 유엔 평화 기념관 ☞음성 가볼만한곳

충북 음성은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의 나고 자란 고장이다 그의 고향마을에 가면 반기문 생가가 있고 잘 가꾸어진 기념관이 있어 음성여행에서 가볼만한 곳이고 음성의 대표 관광지이다 여름 휴

y2k204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