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과 산행/◈익산시블로그기자단

익산 청년몰 상상노리터 8주 8색 문화로 토요축제 시민과 함께하는 색다른 문화공연

와이투케이 2023. 7. 17. 18:10

 

 

익산 청년몰 상상노리터 88색 문화로 토요축제

시민과 함께하는 색다른 문화공연

소통과 공연으로 만나는 익산 청년몰의 토요 공연

 

 

 

 

청년들의 꿈과 희망이 가득한 익산 중앙시장 청년몰 상상노리터가 지난 228일 정식 개장하면서 익산의 핫플로 주목받고 있는데요. 익산 청년들의 공간인 청년몰 상상노리터는 특별한 맛과 가성비로 익산의 맛집으로도 명성을 날리고 있습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청년들은 열정을 가지고 청년몰과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꾀하고 탄탄한 고객 창출을 위해 문화마케팅에 나서고 있습니다. 올여름에는 시민들과의 교감을 위해 특별히 이색적인 공연을 준비했습니다.

 

 

 

 

지금까지 펼쳤던 공연과는 다르게 88색의 색다른 공연으로 시민 곁으로 다가서고 있는데요. 익산 중매서 커뮤니티 라운지 1층 고객 쉼터에서는 지난 617일부터 805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00~3:30까지 이색적인 다양한 공연이 열리고 있습니다.

 

 

 

 

공연은 매주 다른 주제를 가지고 무대가 열리는데요.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공연으로 매주 2팀이 무대에 오르고 있습니다. 발라드, 재즈, 팝송, 트로트, 클래식, K-POP 댄스, 풍선아트, 마술 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으로 시민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함께 즐기고 어우러질 수 있는 공연으로 공연 중 신청곡도 받고요. 공연과 노래에 대한 스토리텔링도 하는 등 색다른 공연을 펼치고 있습니다. 익산 중매서 시장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함께 공유하고 호응도 하며 즐겁게 즐기는 공연입니다.

 

 

 

 

지난 7월 둘째 주 토요일엔 눈 깜짝 마술 공연과 어린이들의 마음을 빼앗는 풍선아트 공연이 펼쳐졌는데요. 직접 찾아가 어린이들과 함께 웃고 한호성을 지르며 공연을 직접 관람했습니다.

 

 

 

 

눈 깜짝 마술 공연

 

 

 

 

이번 마술 공연은 전북이 낳은 마술사 백선일 마술사가 보여주는 특별공연이었는데요. 어린이들에게 인기 있는 프로그램으로 공연이 시작되기 전부터 공연장은 어린이 관객들로 발 디딜 틈이 없을 정도로 그 인기는 대단했습니다.

 

 

 

 

! 우리 꼬마 관람객들 많이도 오셨네요. 감사합니다. 인사말로 본격적인 마술 공연이 진행됐는데요. 빨간 손수건이 공중에서 날아다니기도 하고 어린이들이 박수에 마술사 손아귀 속으로 숨기도 하며, 환호성을 지르는 순간에 노란 손수건으로 변신하기도 합니다. 신기함에 어린이들이 벌떡 일어서 손뼉도 치고 처음부터 열기는 대단했습니다.

 

 

 

 

 

빠른 템포의 음악에 맞춰 마술이 계속 진행되었는데요. 어린이와 함께 온 엄마 아빠 관람객들이 무대에 같이 올라 사랑이란 주제의 마술 공연이 펼쳐졌는데요. 엄마 관객에게 작은 공 하나를 쥐여주고는 사랑이란 무엇인가요? 에 부드럽고 달콤하고 하는 순간 그만이란 명령어에 공이 두 배로 커지는 기이한 마술이 펼쳐졌습니다. 공이 작은 하트로 변하기도 하고, 쥐었다 놓으면 더 큰 하트가 나오기도 하는 신비의 마술이었습니다.

 

 

 

 

어린이들과 한팀이 되어 관객 참여 마술 공연도 펼쳤습니다. 침대 공중부양 마술에 여자 어린이가 무대에 올랐는데요. 곰 인형 머리 위에 작은 공을 올려놓고 그 위에 침대를 놓고 여자 어린이가 올라가 눕는 마술입니다. 관객들은 모두 불안한 마음인데 여자 어린이는 무서워하지도 않고 차분합니다. 마술사의 차력과 트릭으로 환상적인 공중부양이 이루어져 모두가 깜짝 놀랐습니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마술인데요. 손을 번쩍 들어 올린 어린이에게 마술의 세계로 끌어들입니다. 눈 깜짝할 사이에 거침없고 빠른 손놀림으로 혼을 빼놓고요. 어린이와 마술사가 혼연일체가 되어 한순간에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선물을 내놓는 신기한 마술을 펼쳤습니다.

 

 

 

 

 

엄마 사랑해 소리 질러 마술도 진행됐는데요. 손을 번쩍 들어 올린 7명의 어린이가 무대 아래에서 누가 누가 마술사보다 더 소리를 크게 질러대는지 마술이었습니다. 모든 어린이가 있는 힘을 다해 허리를 구부리고 엄마 사랑해라고 소리 질러 우승한 어린이에게 선물을 주는 게임형 마술이었습니다.

 

 

 

 

마술체험은 꽃송이 마술과 지팡이를 활용한 마술 등 다양한 공연이 진행됐는데요. 마술사의 손끝에서 만들어지는 마술 공연으로 추측 이상의 반전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관중 속의 어린이들은 물론 엄마 아빠까지 신비한 손기술 광경에 놀라움을 금치 못하고요. 환호성을 지르며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은은한 조명이 깜빡이기도 하고 꺼지기도 하면서 진행된 마술 공연은 마술에 다양한 장르를 접목한 퍼포먼스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상상력과 즐거움을 선사하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대부분 어린이인 관람객들의 반응도 무척 뜨거웠습니다.

 

 

 

 

어린이들의 마음을 빼앗는 풍선아트 공연

 

 

 

 

 

풍선아트 공연은 풍선으로 여러 가지 모양을 만들어 어린이들과 관중들에게 나눠주는 풍선 선물 축제입니다. 매번 박수를 잘 치는 어린이들에게 풍선을 주고요. 저요. 저요. 소리 지르며 손드는 어린이에게도 풍선을 나누어 줍니다. 나중에는 풍선을 받지 않은 관객들까지도 모두 풍선 작품을 하나씩 나눠주는 선물 퍼레이드입니다.

 

 

 

 

 

풍선아트 지도사도 마술사인데요. 빠른 동작으로 눈 깜짝할 사이에 오리배를 뚝딱 만들어 관중 속으로 걸어 들어가기도 했습니다. 순간 여기요. 저요. 하는 소리에 손을 제일 먼저 든 어린이에게 오리배 풍선 선물을 줬습니다. 공연장을 가득 메운 어린이 관객들의 열기는 대단했습니다.

 

 

 

 

빠른 손동작으로 어린이들을 상상의 나래로 인도하는 풍선아트인데요. 과연 다음에는 어떤 작품이 나올까 기대하기도 하고 기대하는 순간 다른 작품이 탄생하기도 합니다.

 

 

 

 

시선을 다른 곳으로 유도하는 순간 이상스러운 작품이 뚝딱 만들어지기도 하여 어린이들은 시선을 뗄 수 없을 정도입니다. 풍선을 다루는 손동작도 무척 빠르고요. 하나의 작품 하트가 순식간에 탄생합니다. 한눈파는 사이에 다른 또 하나의 작품이 탄생하여 어린이들에게 주어지곤 했습니다.

 

 

 

 

빵빵하게 불어 오른 긴 막대기형의 풍선을 가지고 꼬고 묶고 비틀어서 하나의 우산이 탄생하는데요. 그 신기함에 저마다 환호성을 지르고요. 기쁨에 겨워하는 모습에서 진정 행복이 엿보이기도 했습니다.

 

 

 

 

풍선 불기, 묶기, 꼬기, 접어 꼬기, 꼬집어 꼬기, 구슬 꼬기, 비틀어 꼬기, 접어 꾸기 등 풍선아트는 다양했는데요. 마술사의 손은 특급열차처럼 빠르기도 했는데요. 순간적인 손놀림으로 새로운 풍선 작품이 태어나는 것을 보고 있노라니 절로 박수갈채가 터져 나왔습니다.

 

 

 

 

어린이들과 원팀이 되기도 하고요. 어른과 함께 풍선아트 공연을 펼치기도 합니다. 무대 위에서 가까이 있어도 도저히 눈치채지 못할 정도로 그 동작들이 무척 빠른 하나의 마술입니다. 풍선을 불고 비비 꼬아 부푼 긴 풍선을 관중석 어린이들에게 종이비행기처럼 날려 보내기도 했습니다.

 

 

 

 

풍선 선물잔치는 계속 이어졌는데요. 공연이 진행될수록 어린이들의 손에는 누구나 풍선을 하나씩 들려 있었고요. 크고 작은 다양한 풍선을 하나씩 들고 공연에 몰입하는 모습이 아름답기도 했습니다.

 

 

 

 

마술과 풍선아트에 관객들이 몰두하다 보니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1시간 30분이 마술처럼 훌쩍 지나가고 말았습니다. 아쉬움 속에 다음 공연을 기대하며 오늘의 공연이 마무리되고 풍선 하나씩 들고 집으로 돌아갑니다. 다음 마술과 풍선아트 공연은 85() 오후 2시부터 마지막 공연으로 펼쳐집니다. 그리고 마술과 풍선아트 외에도 매주 토요일마다 다양한 공연들이 진행됩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익산 청년몰 상상노리터는 2030대 청년 상인들이 재능과 끼를 발휘해 운영하는 청년몰로 1층에는 먹거리, 2층에는 네일 마사지, 카페 등 총 17개 점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름이 다 가기 전 시원한 익산 청년몰에서 가족과 함께 다양한 먹거리와 멋진 공연을 즐기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