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과 산행/◈ ♡추억♡여행

(구절초 여행)정읍 구절초 축제☞전북 제1호 지방정원 정읍 구절초 공원

와이투케이 2022. 10. 14. 21:36

 

정읍 구절초 축제가 열리는 구절초 공원이 전북 제1호 지방정원에 등록되었다

구절초 꽃도 보고 축제도 즐기고 지난 주말 구절초 공원에 다녀왔다

 

왜 구절초일까

구절초(九節草)는 한문 그대로 아홉 마디 풀을 의미한다

아홉마디가 되어야 꽃이 피고 음력 9월9일 이후에 꽃이 핀다하여 구절초이다

구절초의 꽃말은 가을꽃 답게 가을여인이다

구절초 공원 한바퀴 돌며 가을여인을 한번 되어본다

 

3년만에 정식으로 축제가 열리는 구절초 공원은 예전보다 꽃은 못하지만 축제가 열리는 것만으로도 가볼 만한 곳이었다

전국에서 몰려든 여행자들로 구절초 동산은 인산인해 발 디딜틈이 없었다

 

지방정원으로 지정된지 처음으로 열린 축제

구절초 구경도 식후경

소머리국밥으로 든든히 점심을 해결하고 들꽃정원과 구절초하늘정원을 한바퀴 돌아본다

점심 한그릇 먹으려해도 한참을 기다려야 하고, 손을 놓치면 애인이든 지인이든 찾지못할 정도로 사람들로 붐볐다

 

들꽃정원의 코스모스 등 가을 꽃들도 구절초 하늘정원의 구절초들도 예전과는 아름답지 못했다

꽃밭들이 푹푹 주저 앉을걸 보니 지난 여름 폭우와 태풍 피해를 많이 입은것 같았다

아쉽지만 그런대로 꽃들이 아름다운 곳을 찾아다니며 한나절 꽃 구경을 잘했다

 

들꽃 정원의 코스모스 길을 따라 칼라풀한 증기 기관차가 실제로 칙칙폭폭 소리를 지르며 한바퀴 돌아가며 사진작가들의 배경이 되어준다

증기기관차에는 어린이 어른 할것없이 꽉차 옛날 향수를 그려보나보다

 

가을비가 오락가락 우산을 피었다 접었다 하며 전북 지방정원 한바퀴 2시간 정도 소요되었다

내년 축제땐 올해보다 더 아름다운 구절초축제가 되기를 기대하며 구절초 축제 구경을 마감한다

 

정읍 구절초 축제는 지난 9월29일부터 10월 16일까지이며 사진공모전도 진행한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