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ids Festival/◈♡우리는♡♡형제

(익산맛집) 백년가게 백제 가든과 카페 눈들재

와이투케이 2022. 5. 20. 23:40

 

 

백제왕도 익산에 가장 잘 어울리는 맛집

백제왕도 익산에 딱 어울리는 분위기 좋은 맛집

익산 맛집 백제가든이다

익산 예술의 전당 주차장 앞에 있는 맛집이다

 

백제가든은 오래된 대물림 맛집이고 백년가게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익산 맛집이다

오래전 아니 몇십년 전 들려본 익산 터질목 부근 그 백제가든이 그 아래 어양동으로 이전했나보다

그러니 당연히 백년가게이다

백년가게는 30년 이상 영업을 하고있는 가게로 심사를 거쳐 인증하는 가게이단다

 

얼마전 어버이날 가족회식에 있어 손자들과 함께 들려 본 익산 백제가든

예전 모습과 달리 대형 식당이고 깨끗하고 분위기 좋은 식당 다시 가보고 싶은 맛집으로 변해있었다

매운탕 등 다양한 메뉴 중에서 오리 주물럭과 토종능이백숙이 이날의 우리 가족의 메뉴이었다

크고 작은 룸이 있어 가족회식 하기 좋은 맛집으로 음식맛도 대물림 맛집답게 일품 최고이었다

 

5월초 동해안여행 중 영덕대게 맛집에서 받아온 다게집게 볼펜을 손자들에 하나씩 선물로 주었다

작은 선물이지만 대게 집게다리 모양을 하고있어 신나게 가지고 놀고 있는 손자들의 모습이  귀엽기 그지없었다

 

백제가든과 같은 공간에 같은 주차장을 사용하고 있는 카페 눈들재는 아니 들릴수없는 아름다운 한옥카페이다

한옥카페라기보다 한옥풍 분위기의 카페이다

백제가든에서 식사를 마친 후 들려 커피 한잔의 여유를 손자들과 즐기었다

 

특히 밖에서 바라본 야경이 아름다운 카페이다

보름달 처럼 실내에 인테리어로 만들어 놓은 곳이 마치 동그란 보름달 모양을 하고 있어 더 아름다운 야경을 연출한다 

 

어느 마을 이름인 눈들에 집재(齎)을 붙인 전국 체인점 한옥풍 카페인듯하다

눈들재는 마음편한 집 같은 곳이라고 하는데 한옥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카페이다

마음 편한 카페에서 마음 편하게 커피한잔하고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