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과 산행/◈ ♡추억♡여행

(전주핫플)매화꽃 필 무렵 전주한옥마을의 핫플 ☞경기전의 매화꽃 나무 한그루(210321)

와이투케이 2021. 4. 1. 23:24

아내가 자주 전주의 순대국이 생각난다고 한다

어찌하겠는가

한달만에 전주 남문시장 맛집 조점례 남문피순대집에서 순대국 한그릇 뚝딱 해치운다

그냥 집으로 돌아올수는 없다

 

한옥마을로 간다

한옥마을 경기전안에 있는 한그루의 매화나무가 있다

매화꽃 필 무렵 한옥마을 최고의 핫플이 이 매화꽃나무이다

그러나 애처롭기 그지 없는 안스러운 매화나무 이다

꽃이나 제대로 피우기라도 하겠는가 할정도로 부실하면서도 어찌보면 하나의 작품 같기도 하고 자주 관심이가고 사랑해주고 싶은 매화꽃나무이다

 

그러나 때가 늦고말았다

거의다 매화꽃잎이 떨어진 상태라서 아쉬웠다

그래도 자랑도 할겸 사진 몇장 찍어왔다

내년 봄에는 꼭 매화꽃 필때 찾아보고싶다

 

500년 역사의 이씨 조선의 본향 전주

년간 1,300만명이 다녀가는 전주한옥마을

우리나라 최고의 관광지이요 우리나라 대표관광지 이다

 

그동안 일년동안 코로나19로 전주한옥마을에도 긴 암흑의 세상이 계속되었다

메스컴에서 텅빈 전주한옥마을을 몇번이고 보여주며 코로나19로 강도높은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고 있는 한옥마을을 보여주곤 했다

그동안 텅빈 한옥마을이었던게 사실이었다

 

그러나 최근 300명대로 떨어지었던 주말이라 예전같지는 않지만  한옥마을에도 봄이 온듯하였다

한옥마을 거리엔 젊은이들로 가득차 있었다

코로나19가 이미 극복한듯 하다

조금은 걱정스럽기도 했다

조심스럽게 사람들을 피해 다니며 한옥마을 구경을 한다

 

전주한옥마을

말이 필요없고 글이 필요없다 그져 최고가 전주한옥마을 이다

그러니 전주 가볼만한곳 이란 말도 전주한옥마을에는 어울리지 않는 말이다 

명불허전 이란 말은 전주 한옥마을에 제일 잘 어울리는 사자성어 이다

추억의 블량식품도 먹어볼수있고 먹거리가 풍부 하다

 

전주의 보물 경기전이 있고 전동성당이 있고 남문이 있는 전주한옥마을

젊은이들의 데이트코스

젊은이들이 즐겨찾는곳

그래서 항상 젊음이 넘쳐 흐르는 전주 한옥마을 이다

연인들끼리 한복을 곱게 차려입고 데이트 하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구 아름답다

 친구들끼리 교복 빌려입고 완장 차고 모자 쓰고 한옥마을을 활보하는 모습

전주 한옥마을 보다 잘 어울리는 관광지는 없을것이다

아마 젊은이들 특히 연인들은 한옥마을 안 가본 사람은 없을것이다

 

(전주 한옥마을 전주향교길에서 우연히 마주친 장집천친구

장집천친구가 찍어준 3장 사진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