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과 산행/◈ ♡추억♡여행

(전주한옥마을)우리나라 대표 관광지 전주 한옥마을에도 봄이 왔다(200418)

와이투케이 2020. 4. 23. 23:59




 500년 역사의 이씨 조선의 본향 전주

년간 1,300만명이 다녀가는 전주한옥마을

우리나라 최고의 관광지이요 우리나라 대표관광지 이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청정지역 전주한옥마을에도 긴 암흑의 세상이 되었다

메스컴에서 텅빈 전주한옥마을을 몇번이고 보여주며 코로나19로 강도높은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고 있는 한옥마을을 보여주곤 했다

그동안 텅빈 한옥마을이었던게 사실이었다


지난주말 강원도에서 코로나19로 한달간의 휴가를 온 아들과 한옥마을을 찾아보았다

예전 정성시대 같지는 않지만 한옥마을 거리엔 젊은이들로 가득차 있었다

코로나19가 이미 극복한듯 하다

조금은 걱정스럽기도 했다

익산과 전주 가까운 거리인데도 처음으로 한옥마을에 가보았다던 아들 수많은 젊은 인파에 입이 쩍 벌어진다


전주한옥마을

말이 필요없고 글이 필요없다 그져 최고가 전주한옥마을 이다

그러니 전주 가볼만한곳 이란 말도 전주한옥마을에는 어울리지 않는 말이다 

명불허전 이란 말은 전주 한옥마을에 제일 잘 어울리는 사자성어 이다

추억의 블량식품도 먹어볼수있고 먹거리가 풍부 하다


전주의 보물 경기전이 있고 전동성당이 있고 남문이 있는 전주한옥마을

젊은이들의 데이트코스

젊은이들이 즐겨찾는곳

그래서 항상 젊음이 넘쳐 흐르는 전주 한옥마을 이다

연인들끼리 한복을 곱게 차려입고 데이트 하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구 아름답다

 친구들끼리 교복 빌려입고 완장 차고 모자 쓰고 한옥마을을 활보하는 모습

전주 한옥마을 보다 잘 어울리는 관광지는 없을것이다

아마 젊은이들 특히 연인들은 한옥마을 안 가본 사람은 없을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