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과 산행/◈내고향♡ 익산

(익산국화축제 개막식날)백제역사와 백제왕궁도 공부할수있는 익산 천만송이국화축제

와이투케이 2019. 10. 26. 15:14



백제왕도 익산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의 도시 익산

전북 익산시의 시화는 국화 이다


올해로 16회째 맞는 익산의 천만송이국화축제가 25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축제가 열리고 있다

축제 시작전 5일전에 축제장의 이모저모를 둘러보았던 와이투케이

개막식이 있는 축제 첫날에 다시 축제장 한바뀌 돌아보았다


전국의 국화축제가 60여곳에서 열리고 있다 한다

이중에서도 제일 으뜸은 누가 뭐래도 역시 익산천만송이국화축제 이다


5일전 보았던 덜핀국화들이 축제일에 맞추어 거의 만개된 국화꽃으로 장식된 조형물들

아름답기 그지가 없다

이 조형물들이 보통 조형물들이 아니고 백제왕궁과 미륵사시석탑과 동탑 그리고 왕궁리오층석탑등

우리나라에서 국보와 보물로 지정된  유명한 문화유적들이 아니겠는가


개막식 참석후 국화작품들 구경에 나선다

특별전시장으로 들어가면 이곳은 꿈속에서나 본듯한  천상의 정원 이다

황홀하기 그지 없다

익산이 아니면 어느곳에서도 볼수가 없는 국화작품들이 이곳 특별전시장에 전시되고 있는것이다


익산은 온통 축제중

가을여행을 익산국화축제장으로 오면 보너스로 여러 축제를 하루에 다 구경할수가 있다

국화축제에 맞추어 보석의 도시 익산에서는 보석대축제가 보석테마파크의 보석박물관 일원에서 열리고 있다

이뿐인가

원광대학교에서는 대한민국 홀로그램 박람회가 열리어 젊은이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으며

익산 FCL 국제도그쇼가 익산공설운동장에서 열리고 있어 애견가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올 가을엔 익산으로 가을여행을 오세요

아니 이번 주말에 꼭 익산으로 가을여행을 오세요


★★D-5 익산천만송이국화축제 이야기 바로가기 ☞http://blog.daum.net/y2k2041/15813876(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