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과 산행/◈ ♡추억♡여행

(고창청보리밭축제)목가적이고 서정적인 분위기 청보리밭 축제

와이투케이 2019. 4. 24. 23:36



꽃피는 4월에는 꽃구경만 갈것인가

꽃보다 더 아름답고 서정적이고 목가적인 작은 시골마을 축제를 찾아서 추억여행을 떠나보자

바로 고창 청보리밭축제 이다


고창 학원농장에서 펼쳐지는 청보리밭축제

30만평이나 되는 청보리밭 절로 감탄사를 나온다

보리밭을 테마로 열리는 축제로서 전국에서 제일 크고 오래된 축제가 고창 청보리밭축제 이다

파란하늘과 푸른 청보리밭이 만나는 곳 그리고 노랑 유체꽃까지 어우러진 고창의 학원농장

온세상이 푸르고 노랗고 온통 꽃 천지이다


청보리밭 축제에서 만나는 노란 유체꽃은 학원농장에서 덤으로 주는 보너스 이다

특히 재 작년 2017년

메인무대 앞에 펼쳐진 푸른 청보리와 노랑 유체꽃의 조화는 가히 환상적 이었다

올해는 청보리밭 뒤쪽에 노랑 유체꽃 정원을 별도로 만들어 놓았다

 

우리들 어릴적 고향생각을 하면 떠오르는게 무었일까?

초가집과 동구밖 미루나무도 생각나겠지만 푸른 보리밭이 유별나게 많이 그리울것이다

모두가 어렵게 살아가던 그때 그시절 그추억 청보리밭

전북 고창군 공음면에 가면 그옛날 어릴적 고향생각을 하며 청보리밭을 실컷 보고 올수가 있다 


지난 주말 아내와 청보리밭축제에 다녀왔다

재 작년과 작년에 이어 4월만 되면 청보리밭이 그리우니 아니갈수가 없다


고창 청보리밭축제가 열리는 곳 학원농장

진의종 전 총리의 큰 아들이 경영하고 있는 개인농장에서 매년 열리고 있는 4월 축제이다

청보리밭 축제에 이어 해바라기 축제와 메밀꽃 축제까지 매년 열리고 있는 곳이 바로 고창 학원 농장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