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과 산행/◈ ♡추억♡여행

(김천여행)신라불교의 발상지 이며 성지 ☞ 김천 직지사

와이투케이 2019. 1. 7. 23:29



김천 직지사

김천/구미여행의 첫 코스가 직지사 이다

작년 9월중순경 황악산 산행에서 날머리가 직지사 이었다

그러니 3개월 보름만에 다시 김천 직지사 구경에 다시 나서는 것이다

우리 부부에게 의미가 있는 이번 김천여행

아내가 직지사를 꼭 보고 싶다 한다


이번 1박2일 김천/구미여행은 결혼40주년 기념여행 이다

작년11월 중국북경여행에 이어 기념여행을 두번 가게 되었다

여행을 통해 건강을 지키는 우리 부부

여행이 제일 큰 행복이요 즐거움이다

여행만이 유일한 우리 부부의 취미 이다

평일엔 나름대로 열심히 일하고 주말만 되면 카메라 둘러메고 여행을 떠나는 것이다

그리고 여행일기를 와이투케이 개인 블로그에 차곡차곡 포스팅 하고 있다


2005년 이래 15년차 여행 전문 블로거

현재 누적 총 포스팅이 무려 2,350건 이나 된다

우리부부의 여행일기가 쌓여있는 와이투케이 이 블로그는 차후 사이버유산으로 아내에게 물려줄것 이고 아내는 다시 자식들에게 유산으로 물려줄 것이다

우리부부가 이렇게 살았노라고 하고 말 이다


김천 직지사

신라불교의 발상지이고 성지 이다

거찰 답게 문화재가 무려 국보1점 보물이11점이나 품고있는 야외박물관 이다


대한민국 국민 이면 누구나 잘 알고 있는 아주 큰 사찰이다

설령 불교인이 아닐 지라도 누구나 잘 알고 있는 사찰이 김천 직지사 이다

그동안 말로만 들어오던 그동안 그토록 가고싶었던 유명한 그 직지사

작년 황악산 산행후 두번째 방문인데도 감탄사 연발 이다

역시나 직지사는 보통 사찰이 아니고 규모 면에선 이보다 큰 사찰을 처음으로 본듯 하다

오랫 동안 머리 속에 남아 있는 추억이 될것 같다


두번째 여행지인 김천 세계도자기박물관으로 고고씽!


★★경부고속도로 금강휴게소 이야기 바로가기☞http://blog.daum.net/y2k2041/15813587(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