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과 산행/◈ ♡추억♡여행

(한산모시문화제)모시의 모든것 보고 느끼고 체험하고 한산소곡주까지 한잔(20180624)

와이투케이 2018. 7. 20. 13:19



한산모시와 한산모시문화제

누구나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학창시절 교과서에 보았던 바로 그 한산모시 이다

이 한산모시를 테마로 매년 충남 한산면 모시전시관에서 한산모시문화제가 열리고 있다


와이투케이 역시 차로 30분 거리 이웃동네 처럼 가까이 있지만 축제엔 처음으로 가보았다

결론은 강추강추 이다

한산 모시의 모든것을 배우고 느끼고 체험하고 한산소곡주까지 한잔 행복한 서천여행 한산여행 이었다


옛날 어릴적 부터 보아 오던 모시와 모시나무 라서 별 관심없이 지나 쳤던 그 모시

한산모시축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축제의 규모가 엄청 크고 모든 한산 면민들이 모두 축제 참여하여 모시짜기등을 시연하고 있어 축제 분위기도 무척 좋구 볼거리 먹거리도 푸짐하여 꼭 한번 가 보시 라고 강추하고 싶다

축제도 참여 하여 구경도 하고 그 유명한 한산모시옷도 한벌 장만하고 한산의 또 하나의 자랑인 서곡주도 한꼬뿌 시음도 해보고 하루가 즐거운 축제 이다


충남 서천군 한산면

작은 시골마을 이지만 한산모시 외에도 한산서곡주까지 전국적으로 명성을 날리고 있다




축제장에 도착

제일 먼저 한산모시 옷 입고 체험하기 이었다준비되어있는 모시옷을입고 사진을 찍어 SNS포스팅 하면 바로 상품권을 주는 것이다

1인당2000원 상품권 축제장에서 바로 사용할수 있다





와이투케이도 모시옷 입고 페이스북에 올려 상품권 2장을 받았다

상품권은 점심 식사인 모시냉면을 먹으며 사용했다







한산모시 바람을 입다

천오백년을 이어온 한산 모시

한산모시짜기가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에 등재되었다 한다

몇일전 전주 국립무형유산원에서 한산 모시도 전시되어있는걸 보았다









모시라디오쇼 에서 가수가 노래를 부르고 있다












모시옷을 입은 모델들이 촬영을 하고 있다

와이투케이도 호기심에 두어장 잡아보았다

이 사진 모델이나 사진작가가 보면 찾아가시길 바란다










모시축제를 위해 한산면 주민들이 모두 축제에 참여 하고 있는가 보다

모시의 경작과 모시실 만들기 모시옷짜기 까지 주민들이 시연에 나서고 있었다

이런 과정들 구경거리로는 최고 이었다









한산모시 전시관이 있고 모시홍보관 모시체험관등

모시의 모든것을 이 축제장에서 다 볼수가 있다











점심은 축제장에서 모시냉면으로 뚝딱 이다

모시냉면 맛이 짱 이었다

상품권2장을 이곳에서 사용했다

종이팩으로 된 한산서곡주도 한꼬뿌 맛을 보았다

이 서곡주 딱2잔 나온다

가격은 2500원 귀엽다









모시짜기 시연도 이곳 저곳에서 하고 있다
















한산모시관 이다

모시의 모든것을 다 보고 느끼고 체험할수있는 전시관 이다















무척 더웠던 날 이었다

모시전시관에서 구경하며 더위도 날려보내고 다시 야외 구경에 나선다









모시옷 입고 모시 이블 덥고 수면체험 프로그램도 있었다













모시홍보관 이다

모시옷을 다양하게 준비하고 직접 판매하고있었다

모시옷이 비싸다는것은 알고 있었지만 생각보다 많이 비싼옷에 놀라지 않을수가 없었다

와이투케이가 촌할배라서 그럴까

저렴한게 20만원대 바싼게70만 80만원대 이었다

무척 예쁘기는 예쁘다

욕심이 났지만.......

























축제 메인무대 앞에서 축제의 하일 라이트 행사가 벌어지고 있다

길 건너에서 깃발을 들고 사물놀이 앞세워 입장 하는것부터 무대앞에서의 행렬 장관 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