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과 산행/◈내고향♡ 익산

(익산가볼만한곳)익산여행 필수코스 교도소세트장(20180522)

와이투케이 2018. 6. 8. 22:17



익산의 교도소 세트장

이젠 익산의 유명관광지가 되었다

익산여행의 필수코스가 되었다

관광객들도 무척 많고 죄수복을 입고 인증삿을 남기는 젊은 연인들도 무척 많아지었다

모든 영화나 드라마에서 교도소 장면을 이곳 세트장에서 촬영한다

국내 유일한 교도소 세트장 이란다


교도소 라하면 전직 대통령도 국회의원이나 정치인들도 다녀온 분들이 많을지언데 그러나 누구나 우선 선입관이 그렇고 교도소 라는 이름 자체도 입에 담기 싫은 단어 이다 보니 왠지 발거름이 그곳으로 향해 지들 안는것이 현실일테고 그러다보니 와이투케이도 바로 옆에 있는 함라산은 그렇게 자주 등산을 다녀와도  이 세트장엔 자주 들리지 못했다


세트장 입구 주차장에 차를 세우면 높고 높은 회색빛깔의 담장과 높은 감시탑이 실제로 교도소 처럼 느껴지어 왠지 마음이 긴장되고 표정도 자동으로 우울해 진다

원래는 폐교된 성남초등학교 남성분교 자리에 교도소 세트장을 지었다 한다

그래서 그런지 잔디가 깔려 있는 운동장이 무척 넓다

축구동호인들이 잔디구장을 관리 하는지 잡풀들을 뜯어내고 있었다

아이리스 타짜 식객 할리데이 신의저울 등등 수많은 영화와 드리마의 죄인들 교도소 생활 장면들이 이곳에서 촬영 되었다 한다

 

교도소세트장이 있는 익산시 성당면에는 꼭 한번 둘러 보아야 하는 작고 이름없는 관광지들이 많다

이 교도소 세트장을 비롯하여 성당포구 두동교회와편백나무숲길 용안습지공원 등이다

관광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는 큰 광광지가 아닌 시골의 작은 관광지를 뒷짐지고 돌아보는 제미도 솔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