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과 산행/◈ ♡추억♡여행

(한양나들이) 배호의 돌아가는 삼각지 노래비를 찾아서

와이투케이 2018. 4. 26. 23:52



삼각지 로타리에 굿은비는 오는데

잃어버린 그 사랑을 아쉬워 하며 라고 시작되는 배호의 돌아가는 삼각지

이 노래가 언듯 생각나 용산의 삼각지로타리 삼각지공원을 찾아 보았다


역시로 라도 찾아갈터 마침 용산 삼각지에 있는 전쟁기념관 구경을 마치고 돌아오는 길에 삼각지 로타리의 동서남북 교통섬을 돌아볼수가 있었다

삼각지공원은 배호의 돌아가는 삼각지 노래비 하나만 덩그라니 세워져 있고 동서남북 교통섬이 삼각지공원의 전부 이었다


1967년도 노래인데 그당시에도 용산에 미군부대가 있어 삼각지가 큰 로터리 이었나 보다

예전엔 그곳엔 고가차도가 있었던 기억도 있는데 고가차도는 없어지고 옛날 그대로 로터리로 되어있었다



용산 전쟁기념관

6호선 지하철 삼각지역에서 타고 내려야 한다







삼각지로터리가 커서 그런지 동서남북 로터리 치곤 상당히 크다







돌아가는 삼각지 노래비 라고 쓰여져 있다

노래비 아래엔 노래 가사가 쓰여 있고 위 부분은 무엇을 뜻하는지는 모르나 뭐 연인상 같기도 하다

교통섬 4군데를 신호가 떨어지면 바로 건너야 하기에 마음이 바쁘다








마포로 가는 길목 이다












용산역 쪽의 교통섬은 용산월드파크 아파트가 소공원으로 꾸며 놓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