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과 산행/◈내고향♡ 익산

(특강)익산 관광객 100만 유치를 위한 특강 ☞익산! 왜? 펭균인가?

와이투케이 2017. 8. 2. 19:01



백제왕도 익산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백제역사문화지구에 등재된 미륵사지와 왕궁리유적이 있는 도시가 바로 익산 이다

이런 훌륭하고도 그럴듯한 콘텐츠가 있으면서도 관광객이 오지 않는 익산 발전을 위한 대책은 없는 것인가


이에 고민을 하고 있는 사람이 있다

바로 익산출신 김완수 펭귄 사진작가 이다

펭귄을 찾아서 10차례나 남극을 여행했다는 김완수 작가

개인이 남극을 10번 여행한것은 세계최초이며 기네스북 등재 준비중이고 한국기네스북에는 등재되었다 한다


익산! 왜? 펭귄인가?

익산투데이와 김완수 작가가 개최한 특강이 익산! 왜? 익산인가? 이었다

펭귄문화 콘텐츠로 100만명 관광객 유치를 위한 특강 이었다

7월20일 익산교육청 3층 강당에서 있었다

강사는 전주가맥축제 심재균님 집행위원장 이었다 


일본과 영국등 보잘것 없는 작은 희망없는 도시가 콘텐츠 개발로 유명 관광도시가 된 사례들을 들어가며 강연을 이어갔다

한국의 함평 나비축제 이야기도 있었다

관광명소 한군데 없는 작은 시골마을 함평

전국 지방자치단체에서 전국 꼴찌 이었던 함평이 함평과 전혀 관련없는 나비라는 콘텐츠로 세계축제위원회로부터 세계축제로 지정되면서 함평나비축제가 전국에서도 유명한 대표축제가 되었던 이야기 등등


강사의 주장

익산에서 한겨울에 펭귄축제를 하고 펭귄박물관 펭귄테마공원 펭귄열차 펭귄버스 펭귄카페와 펭귄식당등등 아이디어는 무궁무진 하다

이 분야 문외한인 와이투케이 입장에선 설득력이 있고 비젼이 있는 멋진 아니디어 이었으며 감명깊은 특강 이었다

단지 특강을 듣고 아쉬운 점이 있다면 이런 익산시 발전을 위한 특강은 익신출신 국회의원과 익산시장 이하 공무원 전원과 익산시의회 의원들 도의원과  익산기업인등등이 참석을 했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생각해 보았다


★★펭귄 찾아 남극탐험 10회 성공한 김완수 펭귄사진작가 풀스토리 바로가기http://blog.daum.net/y2k2041/15813073




심재균 강사가 강연을 시작하기전

강연을 빛내기 위한 작은 공연도 있었다






전정희 전 국회의원께서도 참석하시어 참석자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이 특강은 익산출신 국회의원과 익산 정치인들 그리고 익산시장님과 시공무원 그리고 시의원들이 들었으면 하는 아쉬움도 있었다







펭귄복장을 한 공연팀이 사전 공연을 하고 있다






특강은 시작되고

그러나 자리가 많이 비어있다






보석과 세계문화유산 미륵사지와 왕궁리유적 이야기도 하구

황승객이 제일 많다는 KTX익산역도 이야기 하구






여럿 중에서 하나가 될것이냐

오직 하나가 되겠느냐

온리 원을 강조 한다







일본 구마모토현의 곰인 쿠마몬 이야기

쿠마몬이 공무원으로 봉급도 받고 있다한다

쿠마몬 하나로 일본에서 제일 유명한 관광지가 되었다 한다







유명한 영국 관광지 영국의 헌책방거리 이야기도 한다






일본 가시역장은 고양이 란다

이걸로 또한 유명한 관광지가 되었단다

작은 아이디어 작은 콘텐츠 하나가 한도시의 관광객을 불러 모으는 계기가 되어준다면 얼마나 좋을까?








우리나라에서 제일 성공한 축제가 함평 나비축제 이단다

함평과 나비는 아무관계도 없는데 어떻게 나비라는 곤충으로 함평에서 축제를 할수 있었는가

세계축제협회에서 세계축제로 지정되었으며 함평쌀만 엄청나게 판매하고 있다 한다






익산의 펜귄 마케팅은 가능한가?

결론은 가능하다 이다










특강은 끝나고펭귄사진작가 김완수님도 인사말을 하고 있다






참석자에게 모두 스토리텔링 펭귄포토북 한권씩을 나누어 주었다

펭귄나라 뺏지도 주고








펭귄포토북을 기왕 받아왔으니 소개하고져 몇장을 사진으로 찍어보았다

김완수 작가님이 남극에서 찍은 펭귄작품 사진이 157면에 실려있다

스토리텔링 즉 이야기 형식으로 책을 만들어 이해하기가 쉽고 제미가 있다

물론 영어와 한국어로 되어있어 영어공부에도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