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과 산행/◈ ♡추억♡여행

(변산마실길)성천항에서 하섬전망대까지

와이투케이 2016. 9. 30. 13:54

 

 

변산마실길

성천항(고사포항)에서 하섬전망대까지

지난 여름 친구와 모세의 기적이 일어나는 하섬 탐방을 다녀왔다

하섬은 언제든지 물이 빠지면 들어갈수가 있는 섬이 아니고 낮에 모세의 기적이 일어나는 날을 조석표로 확인을 하고 가야 하섬에 들어갈수가 있다

하섬은 다른곳 과는 달리 음력으로 보름과 초하루날 앞뒤로 한달에 3-4일만 모세의기적이 일어나는곳이다

하섬에 들어갔다 물이 들어오는 바람에 고무보트를 거금 5만원을 주고 하섬을 나와야 했다

 

고무보트가 성천항에 우리를 내려다주고 휘리릭 가보린다

그래서 팔자에 없는 변산마실길 한구간 성천항에서 하섬전망대까지 돌아볼수가 있었다

차가 하섬전망대에 주차되어있기 때문이다

 

와이투케이는 시골에서 자라서 그런지 마실길 둘레길 올레길등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우연히 한두코스 돌아본 기억은 있지만 역시로 둘레길을 돌아보지는 않았다

이곳 하섬전망대까지도 마찬가지 이다

걷는건 산행이나 여행이나 똑같은데 우독 둘레길을 걸어보질 않았다

해변을 끼고 있는 변산마실길

이번 기회를 빌미삼아 앞으론 한구간씩 도전해봐야겠다고 다짐해 본다

 

★★원불교 해상훈련원인 변산 하섬 이야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