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과 산행/◈ ♡추억♡여행

(구례여행)노란 산수유꽃을 머리속에 그려보며 미리 다녀온 구례 산수유마을

와이투케이 2015. 2. 23. 23:17

 

 

구례 산수수유축제

지리산 만복대 아래 산동면 산수유마을에 노랑 산수유꽃이 활짝필쯤 꽃피는 봄날엔 산수유축제가 매년 열린다

 

산수유축제를 몇번 다녀온적이 있으며 지리산 만복대도 산행한 적이 있다

상당히 오랜전 예기이다

최근 구례여행에서 노랑 산수유꽃을 머리속에 그려보며 산수유가 피기전 미리 산동 산수유마을을 다녀왔다

 

예전 산수유축제때 보았던 산수유마을은 많이 변해 있었다

전에 볼수 없었던 산수유사랑공원도 산수유문화관도 볼수가 있었다

사랑공원 이란 이름처럼 무척 아름답게 꾸며져 있다

사랑공원 맞은편에 공연무대가 있는걸 보니 산수유축제의 메인무대가 사랑공원 근처인듯 하다

 

예전 산수유마을을 생각해보며 지리산 만복대 아래 첫동네인 산동면 상위마을까지도 올라가 보았다

상위마을이 만복대 들너리이자 날머리 이다

상위마을을 들머리삼아 묘봉치를 거쳐 만복대(1437m)정상찍고 정령치방면으로 가다 삼거리에서 요강바위-다름재-월계저수지를 거쳐 상위마을까지 만복대를 한바뀌 돌아오는 종주코스로 산행한적도 있어 상위마을은 전혀 낮설치가 않았다

지리산 만복대는 눈꽃산행지로 유명한 곳이다

언제 일지는 모르지만 겨울산행의 진미를 이 만복대에서 맛 보리라

 

★★ 지리산온천랜드 이야기 바로가기☞http://blog.daum.net/y2k2041/15812253

 

 

 

 2015년 올해는 3월21일부터 3월29일까지 산수유축제가 열립니다

구례군의 축제 포스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