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과 산행/◈ ♡추억♡여행

작은 시골마을 간이역이 유명 관광지가 되었다 군산 임피간이역

와이투케이 2014. 10. 12. 22:21

 

 

익산-군산간의 군산선 작은 시골역

임피간이역

작은 시골마을의 작은 역이 작은 소공원으로 조성되고 지난 여름 KBS TV 해피선데이 1박2일 전북군산편이 이곳 임피역에서 촬영되다보니 지금은 유명 관광지가 되었다

 

임피역사는 서양식 간이역과 역사가 일본식 가옥을 결합한 건물이 역사적 가치가 인정되어 등록문화재 208호로 지정되었다

그 이후 임피역사는 작은 소공원이 조성되고 간간이 찾던 관광객들이 해피선데이 1박2일 방영 이후 로는 주말엔 천명 가까이 주중에도 몇백명의 관광객들이 즐겨찾는 유명관광지가 된것이다

 

예전엔 간이역이었지만 지금은 무정차역이니 간이역도 아니다

일제 강점기 수탈의 한중심에 있었던 역이 임피역 이었다

일제에 의해 군산선 철도가 개설되고 전주 군산간 국도가 일제에 의해 우리나라에서 제일 먼저 포장 되면서 호남평야에서 나는 쌀의 수탈이 시작되었다

임피역이 익산 군산간 호남평야의 중심에 있다보니 수탈의 중심에 서게 되었다

임피역에서 기차에 실린 쌀들이 군산항으로 다시 배를 타고 일본으로 이렇게 일제 수탈이 이루어진것이다

그래서 군산에는 지금도 일본인들이 거주했던 일본식 가옥들이 많이 남아 있는 것이다

 

군산에서 열리는 시간여행 축제에 참가한후 돌아오는 길에 9월초에 이어 임피역소공원을 다시 찾아보았다

★★ 9에 가보았던 임피역사 소공원 이야기 바로가기☞http://blog.daum.net/y2k2041/15812099

★★ 국내 유일의 일본식 사찰인 군산 동국사 이야기 바로가기☞http://blog.daum.net/y2k2041/15812149

 

 

 

 

 

 

 

 

 

 

 

 

 

 

 

 

 

 

                                                                                                            

 

아래의 빨강 공감 ♡ 하트를

꾸~욱 눌러 주심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