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과 산행/◈ ♡추억♡여행

(포항여행)구룡포 호미곶에서 포항제철-송도해수욕장-영포회타운-보문단지 힐튼호텔까지(070726)

와이투케이 2014. 7. 23. 17:08

 

 

 

경주 포항 2박3일 가족여행중 2일째 여행으로서

경주 보문단지 힐튼호텔을 출발 감포 수중왕릉과 봉길해수욕장을 거쳐 감포의 오류해수욕장을 들려 우리나라 호랑이 꼬리에 해당하는 호미곶을 둘러보고 다시 포항제철과 이미 패쇄되어버린 포항 송도해수욕장과 포항 죽도시장 영포회타운에서 생선회 한접시를 비우고 다시 보문단지 힐튼호텔 까지 이었다

먼거리를 돌아오는것은 아니었지만 나름대로 강행군 이었다

 

포항여행은 와이투케이로선 37년만에 다시 가본 포항이었다

강산이 4번이나 변했으니 포항역시 무척 많이 변해 있었다

 

포항여행

2박3일 동안 두딸과 함께 경주 포항 가족여행(070726)중 포항 여기저기 잠간 들려 보았다

포항제철은 사전에 인터넷 예약을 하여야 방문할수 있어서 아쉽게도 들어가보질 못하였다

 

포항송도해수욕장

차를 몰아 형산강다리를 넘어 옛날 동해안의 최대해수욕장 포항송도해수욕장이 포항에서의 다음여정 이었다

옛날의 그 이름도 유명한 포항송도해수욕장을 머리속에 그려보면서 도착한 해수욕장은 옛날의 명성을 뒤로 하고 패쇄 되었다

동해안의 대표적인 송도해수욕장은 백사장 유실과 도로개설공사등으로 해수욕장의 기능이 상실되어 2007년부터 패쇄 되었단다

예전 와이투케이가 소싯적 포항송도해수욕장은 자주 찾던 곳으로 해수욕장에서 생선회 아나구회의 맛이 지금도 머리속에 그려진다

예전 와이투케이가 자주 찾았던 1970년대 포항송도해수욕장 사진2장을 모셔와 같이 올려본다

여름이면 해수욕장 백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루었던 그시절 송도해수욕장이 생각난다

 

죽도시장과 영포회타운

포항송도해수욕장에서 포항제철만 구경하고 아쉬운 마음으로 나와 바로 포항의 대표적인 재래시장인 죽도시장의 영포회타운 까지 왔다

그래도 명색이 여름휴가로 전라도에서 동해안의 포항까지 왔는데 어찌 그냥 갈수 있겠는가 생선회로 늦은 점심을 먹기 위해서 이다

옛날 포항에서의 추억을 그려보며 이번 여름휴가의 베이스캠프인 경주 보문단지 힐튼호텔로 돌아왔다

★★ 포항 구룡포 호미곶 이야기 바로가기☞ http://blog.daum.net/y2k2041/15812035

 

(포항여행)한반도 호랑이 꼬리인 포항 구룡포 호미곶

한반도에서 가장 먼저 해가 뜨는곳 한반도에서 가장 동쪽인 곳 동해에서 가장 가까이서 일출을 볼수 해맞이 명소 포항의 대표 관광명소 포항 구룡포의 호미곶을 말하는 것이다 울산 간절곶과

blog.daum.net

 

 

 

 

 

 

 

 

 

 

 

 

 

포항 송도해수욕장

1970년대 동해안의 대표적인 해수욕장 이었다

그때 그시절 포항송도해수욕장의 사진2장을 모셔와 같이 올려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