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과 산행/◈ ♡추억♡여행

목포 유달산봄꽃축제와 북항회축제

와이투케이 2009. 4. 6. 13:14

 모처럼 40년지기인 하양머리 친구내외와 와이투케이 내외 4명이 기차여행으로 목포유달산 등산과 유달산봄꽃축제와 목포북항화축제를 다녀왔다

무궁화호에에 몸을싣고 2시간10분에 걸처 목포역에 도착하여

각설이야시장에서 막국수로 점심을 간단하게 해결하고 노적봉-일등바위-2등바위-조각공원을거처 북항까지 3시간30분정도 걸렀으니 상당한 운동량이었다

유달산은높이 228m의 나즈막한 산이지만 산전체가 기암괴석으로 이루어진 너무 아름답고 아기자기한 산이라 다시한번 가보고픔 산이라 생각이든다 .

산정상이 가파르고 기암절벽이 첩첩이 쌓여 있어 호남의 개골산(皆骨山)으로도 불린다.

산정상에서는 목포시와 다도해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과거 외적을 경계하던 봉수대가 2개 남아 있다. 

등산들머리에 정오를 알리던 오포대와 노적봉이 있다.

노적봉은 임진왜란 때 이순신 장군이 군량미를 쌓아둔 것처럼 가장해 적을 속인 곳으로 알려져 있다.

산기슭에는 우리나라 최초로 조성된 조각공원이 있으며, 그 옆쪽으로는 전국 각지에서 수집한 난(蘭)공원이 있어 유달산의 운치를 더해준다.

그밖에 대학루·관운각·소요정·유선각·달성각등이 있으며 유달사·수도사·관음사 등의 사찰이 있다.

유선각(儒仙閣)은 1932년 목포 개항 35주년을 기념해 건립했으며, 처음에는 목조건물이었으나, 현재는 콘크리트로 개축했다.

또한 이충무공 동상, 어린이 헌장탑과 놀이터, 4·19기념탑, 충혼탑, 목포의 눈물 노래비가 세워져 있다.

바다에 임해 있는 서쪽 산록에 유달해수욕장이 있다.

 

 

 

 

 

 

 

 

 

 

 

 

 

 

 

 

 

 

 

 

 

 

 

 

 

 

 

 

아래의 빨강 공감 ♡ 하트를

꾸~욱 눌러 주시면

더 많은 분들이 이 글을 읽을수 있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