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여행/◈미국

두번째 미국여행 산타바바라에서 로스엔젤레스 그리고 샌프란시스코 까지

와이투케이 2006. 12. 21. 23:05

첫번째 미국/영국 여행 91년 2월18일-3월11일 (22박23일)

두번째 미국여행은 3년후 94년 4월11일-15일까지 4박5일 동안 김영삼 대통령 취임 다음해 이었다

물론 개인적인 자유여행이 아니고 Business trip 이었으며 2년전 첫번째 여행에 이어 두번째 여행이고 단기여행이라 준비과정부터 모든게 순조로웠다

두번째 미국여행은 미국 서부의 로스앤젤레스와 산타바바라 그리고 샌프란시스코 3개 도시 이었다

이들 도시들도 91년도에 이어 두번째 방문이라 공항부터 도시 이곳저곳 까지 모든곳이 낮설치 않고 마치 우리고향에 다시 들리는 그런 기분이었다

첫번째 여행은 김포공항에서 출발했으나 두번째 여행은 인천국제공항에서 한국시간 오후 6시20분 출발하여 10시간25분동안 쉬지않고 달려 로스앤젤레스 공항에 현지시간 12시45분 도착했다

로스앤젤레스 공항에서 5터미널 67번 게이트에서 국내선 30인승 경비행기로 갈아 타고 오후 4시10분 골레타(Goleta)의 산타바라바공항에 도착하였다

로스앤젤레스에서 산타바바라 까지 한시간 정도 날라온 것 이다

작은 경비행기라서 기류의 영향을 많이 받아 심한 요동이 계속되어 한시간동안 조마조마한 마음으로 산타바바라 공항에 도착하니 바이어가 공항에 픽업을 나와 있었다

첫날은 바이어가 미리 예약한 Best Western Sanat Barbara Hotel에 여장을 풀고 호텔을 나와 잠시 산타바바라 비치에서 태평양 바닷바람을 쇠며 산책을 한후 호텔식당에서 저녁을 먹고 그져 푹 쉬었다

산타바바라 비치는 호텔에서 스테이트 St.를 따라 철길 하나만 건너면 바로 비치이다 비치 입구에는 나무로 만든 부둣가인 스턴스 와프(Wharf)가 있으며 비치 북쪽의 요트 계류장에는 크고작은 수많은 요트들이 정박 되어있다

파란하늘과 파란바다 그리고 하이얀 요트들이 아름다운 비치와 한폭의 그림처럼 너무나 아름답다

다음날은 바이어 회사에서 미팅이 있었으며 미팅후 바이어와 그리고 그 회사 직원인 재미교포인 순김(김명순)씨 함께 점심을 같이하며 모처럼 한국인과 함께 식사를 같이 하는 행운과 함께 많은 고국 이야기도 나누었다

이억만리 타국에서 한국인을 만나고 이야기하고 식사도 같이 하는것이 그리도 기쁘고 가슴이 뿌듯하던가

늦은 오후 버스편으로 산타바바라를 출발 천사의 도시이자 미국에서 두번째로 큰 도시인 로스앤젤레스 한인타운에 도착하여 제일 먼저 한인여행사를 찾았다

한국으로 돌아갈 비행편과 로스앤젤레스에서 샌프란시스코까지 왕복 비행편 부킹을 마치고 나니 하루가 저물어 간다

다음날 아침 로스앤젤레스의 다른 바이와와 미팅을 한후 샌프란시스코에 가기전 몇시간의 여유가 있어 산타모니카 비치에 들려본다

산타모니카 비치는 LA공항 근처에 있으며 LA한인타운에서 서쪽으로 30분 정도 가까운 거리에 있는 아름다운 해변이다

오후 3시 LA를 출발 샌프란시스코에 오후 4시15분 도착했다

로스앤젤레스에서 샌프란시스코 까지 지도로 보면 바로 옆동네 인것 처럼 보이나 비행기로 한시간 이상이 소요된다

오전에 변함없이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바이어와 미팅을 마치고 나니 이제는 한국으로 돌아가는 날이다

이번 두번째 미국여행은 단기여행 인데다 스케줄은 빡빡하고 이동거리는 멀고해서 관광은 전혀 꿈 꿀수도 없었으며 바이와 미팅을 하며 3개 도시를 비행기를 갈아타며 왔다 갔다 하니 4박5일 일정이 훌쩍 지나가 버린다

아침 일찍 일어나 돌아갈 준비를 마친후 다시 로스앤젤레스로 돌아와 오후 1시 로스앤젤레스 공항을 출발 다음날 오후 6시30분(한국시간) 인천공항에 도착 하므로 4박5일 미국여행을 마무리 한다

다카가 없고 인터넷이 없던 20여년 전이라 사진도 많이 찍을수 없었고 그마져도 보관하고 있던 사진들도 하나둘씩 아들 딸들이 가져가고 분실되고 하다보니 사진이 몇장 안남아 있다

여행이야기도 남기고 몇장의 이 사진들이라도 영원히 보관하기 위해 스캔작업을 하고 두번째 미국여행에서 유일하게 잠시 들려보았던 산타바바라 비치와 산타모니카 비치 사진 몇장 모셔와 와이투케이의 블로그에 포스팅 해본다

↓↓아래 사진들 3장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바이어가 한국을 방문 와이투케이와 한국에서 2번 미팅을 한적이 있다

내장산과 용인 민속촌에서 찍은 사진이다

↓산타바바라 비치

↓LA의 산타모니카 비치

★1991년 첫번째 미국 영국여행 로스엔젤레스에서 샌프란시스코까지 이야기 바로가기 ☞https://y2k2041.tistory.com/15811882

미국 영국 Business trip중 로스엔젤레스에서 샌프란시스코 까지

와이투케이가 젊은 시절 사업차 미국과 영국을 23일동안 나홀로 여행한적이 있었다 난생 해외여행 처음이었다 미국 동서남북과 영국의 북부와 남부까지 여행을 하고 돌아왔다 여행일정은 1991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