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과 산행/◈ ♡추억♡여행

(삼척여행) 신라 이사부 장수의 전설이 숨어있는 삼척 이사부 사자공원

와이투케이 2022. 5. 7. 16:58

동해안 여행 첫날 영덕여행을 마친 후 울진 한화리조트 백암온천에 도착한다

백암온천은 울진 삼척 그리고 청송여행 3박4일 동안 우리들의 숙소이며 베이스캠프이다

익산의 친구 내외가 합류하여 소주잔을 주고 받으며 백암온천 낮선 여행지에서 거한 저녁식사를 즐기었다

다음 날 이른 아침 백암온천을 출발 오늘의 여행지 삼척 여행지 이사부 사자공원을 향해 발길을 옮긴다

백암온천에서 동해시를 향해 2시간 이상 차로 달려 삼척 이사부공원에 도착한다

동해안 여행에서 울진여행은 마지막 날로 미루고 멀리 강원도여행인 삼척여행부터 시작한다

강원도 삼척여행은 이사부 사자공원을 시작으로 추암해수욕장, 추암 촛대바위와 출렁다리, 삼척해수욕장& 쏠비치, 관동제1루인 삼척 죽서루, 공양왕릉, 삼척 케이블카, 해신당공원까지 이었다 강행군 여행이다

강원도 삼척 이사부 사자공원은 동해시와 경계지점에 위치한 공원이다

공원에서 위로 몇 발자국만 띠면 동해시의 유명 관광지 추암촛대바위와 촛대바위 출렁다리가 있다

동해시와 삼척시를 순간적으로 오가며 두 도시를 관광하게되는 것이다

먼저 삼척 이사부 사자공원이다

이사부공원은 신라장군 이사부의 숨결이 숨어있는 공원이다

울릉도 동남쪽 뱃길따라 이백리로 시작하여 독도는 우리땅으로 끝나는 독도는 우리땅 노래에 나오는 그 신라 장군 이사부이다

옛 신라시대 이사부 장군이 지금의 삼척시인 실직주의 군주이었다 한다

실직주 군주시절 우산국(울릉도) 정벌에 성공하여 울릉도가 처음으로 우리나라 영토에 포함하게 한 장군이 바로 이사부 장군이다

이사부의 개척정신과 그의 얼과 혼을 기리기 위해 삼척시에서 이사부사자공원을 조성하게 되었다한다

이사부 사자공원은 동해안의 아름다운 절경을 가까이서 감상할수있는 공원이다

공원 정상에 조성된 그림책나라는 그림책을 테마로 23명의 그림책작가가 조성한 공간으로 평면적인 책의 내용을 다양한 소재와 표현기법으로 입체적으로 만들어놓았다고 한다

월요일이 휴무이어서 실내는 구경하지 못해 못내 아쉬웠다

어린이 놀이터가 있고 바닷가를 내려다볼수있는 산책로가 조성되어있다

다음여행지는 바로 옆에 있는 동해시의 추암 촛대바위와 촛대바위 출렁다리이다

★(동해여행)추암 촛대바위와 촛대바위 출렁다리 이야기 바로가기 ☞https://blog.daum.net/y2k2041/15814556

(동해여행)추암 촛대바위와 출렁다리 & 추암해변 강원 동해시의 관광 명소

삼척여행에서 덤으로 동해여행도 하게된다 삼척 이사부 사자공원에서 산책로를 따라 다리를 건너면 바로 동해시의 추암해변이고 추암촛대바위이다 동시에 삼척여행과 동해여행을 즐기는 곳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