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과 산행/◈ ♡일상♡탈출

(익산 벚꽃 명소) 전군가도 100리 벚꽃 길 그 명성을 찾아서 만경강 목천포 유강리 검문소 벚꽃 풍경 그리고 익산 원광대학교 교정 수덕호 벚꽃 풍경

와이투케이 2022. 4. 10. 09:31

 

여러분! 전군가도 100리길 벚꽃길을 아시지요?

전국에서 손꼽히는 벚꽃길이었던 전군가도(전주~군산)가 지금도 상춘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벚꽃축제로는 진해 군항제와 쌍벽을 이루던 전국에서도 제일 유명한 벚꽃명소이었다

그 명성을 생각하며 벚꽃이 만개한 만경강 제방을 찾아가보았다

 

역시 만경강 유강리 검문소 부근의 벚꽃이 최고이다

이곳에서는 매년 벚꽃필무렵 벚꽃축제가 열리면서 전국의 상춘객들이 모여들던 곳이었다

예나 지금이나 상춘객들은 인산인해를 이루고 벚꽃만은 어느 곳과도 비교가 안될 정도로 아름답기가 그지가 없다 

 

우리나라 최고의 벚꽃축제가 바로 만경강 목천포 벚꽃축제 이었다

써거스단이 축제장에 진을 치고 공연을 벌이기도 했던 그 유명했던 유강리 벚꽃축제 현장

우리나라 첫 포장도로이었던 전군간 도로가 온통 벚꽃으로 물들였던 곳이었는데 그 중심에는 만경강 목천포 유강리 검문소 벚꽃이 있었다

 

그동안 도로 선경이 바뀌며 중간중간 벚꽃나무가 뽑여 없어지었고 고속화도로가 바로 옆에 다시 개설되면서 옛 명성은 온데간데 없다

그러나 벚꽃만은 지금도 아르드리 벚꽃나무가 벚꽃을 만개하면서 그 아름다움을 자랑하고 있다

 

전군간 가도 벚나무는 1975년 제일교포가 700만원을 기중하여 전군가도에 벚나무를 심었다고 한다

그러니 이 이름드리 벚나무들이 46년이나 된 노거수 벚꽃나무인것이다

그 당시 전주-익산 목천포(만경강)-군산까지 100여리에 벚나무 6,435주를 심었었다고 한다

 

벚꽃 구경은 옛 검문소에서 만경강 남쪽 둑방을 따라 백구정까지이었다

 

뒤에 전국에서 제일 아름다운 캠퍼스로 유명한 익산 원광대학교 수덕호 벚꽃 이야기가 계속 이어진다

 

 

 

★익산 원광대학교 수덕호 벚꽃풍경

원광대학교 교정은 전국에서 제일 아름다운 캠퍼스로 유명한 곳이다

그 중심에는 수덕호가 있으며 수덕호 주변에 아름드리 벚나무가 수덕호에 비추는 풍경이 아름다워 이맘때면 전국에서 수덕호 벚꽃을 구경하고져 원광대학교를 찾고있다

 

 젊은이들의 데이트 코스로 유명한 원광대학교 벚꽃은 젊은 연인들이라면 모두가 아름다운 잊지못할 추억을 가지고 있는 곳이다

수덕호 가운데 커피숍 건물위에 닭한마리가 있어 닭장의 추억이라고들 한다

수덕호 커피숍에서 커피한잔 하기 위해서 30분을 기다려야 할정도로 많은 사람들오 붐빈 원광대학교 벚꽃이었다

 

벚꽃나무 아래 젊은이들로 삼삼오오 인산인해이다

역시 벚꽃은 인증사진 찍기에 제일 좋은 꽃인가보다

사진 한장 찍기가 어려울 정도로 수많은 상춘객들로 가득찬 수덕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