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과 산행/◈ ♡추억♡여행

(고창여행) 노랑 유채꽃과 푸른 청보리밭의 환상적인 조화는 한폭의 산수화이다

와이투케이 2021. 4. 17. 23:19

꽃피는 4월 꽃보다 더 아름다운 곳이 있다 

서정적이고 목가적인 작은 시골마을 청보리밭을 찾아서 아내와 추억여행을 다녀왔다

보리밭도 보고 유채꽃도 보고 일석이조 여행이었다

변산반도 적벽강 앞바다를 배경으로 펼쳐진 노랑 유채꽃밭을 보고 그것도 좀 모자라 이곳까지 달려온것이다

 

고창 학원농장에 펼쳐지는 청보리밭

30만평이나 되는 청보리밭 절로 감탄사를 나온다

보리밭을 테마로 열리는 축제로서 전국에서 제일 크고 오래된 축제가 고창 청보리밭축제 이다

그러나 올해 역시 작년에 이어 축제는 취소되었다

그러나 구경거리는 그대로 이다

파란하늘과 푸른 청보리밭이 만나는 곳 그리고 노랑 유체꽃까지 어우러진 고창의 학원농장

온세상이 푸르고 노랗고 온통 꽃 천지이다

 

청보리밭 만나는 노란 유체꽃은 학원농장에서 상춘객들에게 덤으로 주는 보너스 이다

푸른 청보리와 노랑 유체꽃의 조화는 가히 환상적 이었다

올해는 청보리밭 뒤쪽에 노랑 유체꽃 정원을 별도로 만들어 놓았다

 

우리들 어릴적 고향생각을 하면 떠오르는게 무었일까?

초가집과 동구밖 미루나무도 생각나겠지만 푸른 보리밭이 유별나게 많이 그리울것이다

모두가 어렵게 살아가던 그때 그시절 그추억 청보리밭

전북 고창군 공음면에 가면 그옛날 어릴적 고향생각을 하며 청보리밭을 실컷 보고 올수가 있다 

 

고창 청보리밭축제가 열리는 곳 학원농장

진의종 전 총리의 큰 아들이 경영하고 있는 개인 관광농장이다 

청보리밭 축제에 이어 해바라기 축제와 메밀꽃 축제까지 매년 열리고 있는 곳이 바로 고창 학원 농장 이다

 

★변산반도 적벽강 유채꽃 이야기 바로가기 ☞blog.daum.net/y2k2041/15814291

 

(변산반도 유채꽃)명승 제13호 적벽강 앞바다와 노랑 유채꽃의 파노라마는 한폭의 산수화

변산반도 적벽강 앞바다가 노랑 유채꽃 물결로 뒤덮고 있다 가히 환상적이라고 표현하고 싶다 봄이면 앞다투어 피는 꽃들이 유혹을 한다 남도 광양의 매화꽃을 시작으로 구례 산수유꽃과 수선

blog.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