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과 산행/◈ ♡추억♡여행

(한양여행) 방송의 메카 상암동 디지털미디어시티(200620)

와이투케이 2020. 7. 23. 23:13

마포구 상암동

우리나라 방송국이 모두 모여있는 곳

방송의 메카이다

지상파 방송3사는 물론 모든 종편 텔래비젼 방송국과 홈쇼핑 방송국까지 우리나라 모든 방송국들이 모두 상암동에 자리를 하고있다

그러니 DMC는 방송의 메카요 방송의 왕국이다

낮이나 밤이나 수많은 인파로 북적이는 곳

불야성이 이루는 곳

하늘을 찌르는 거대한 방송사 건물들이 하늘이 보이지 않을정도 이다

각 방송사 마다 경쟁적으로 방송국을 크게 지어지는가보다

서울에서 한번쯤은 꼭 가볼만한곳이라고 강추 강추하고 싶은 곳이다

 

예전 난지도 쓰래기매립장이 있던 곳이 지금의 상암동이다

매년 억새축제가 열리는곳 하늘공원과 우리나라에서 제일 유명한 파크골프장과 캠핑장이 있는 노을공원이 그리고 월드컵경기장이 예전 난지도이었다

상암동은 지금은 온통 방송국들과 공원뿐이다

살기좋은 동네인것이다

 

서울의 큰 딸이 상암동에서 옆동네 가좌동으로 분양을 받아 이사를 하였다

코로나19로 집들이를 계속 미루어오다 코로나가 어느정도 진정이 되어 집들이를 하게되었다

집들이도 예전 같지않다

상암동 맛집인 창고형 한우전문점 한우명작43에서 우리가족만 모여 식사하는것으로 조촐하게 집들이를 마치었다

 

예전 손자돌보미로 자주 올라갔던 서울 그리고 상암동

이젠 그 큰 손자가 초딩4학년이 되었다

그래서 오랜만의 한양길이 되었다

그토록 자주 가보았던 상암동 방송국 왕국

손자들 대동하고 모든 가족들이 방송국왕국에 모이니 더 아름다운 방송메카이다

코로나19 조심하는 마음으로 저녁 늦게 익산으로 내려왔다